LG V30, 최신 안드로이드OS ‘오레오’ 사전체험 지원
상태바
LG V30, 최신 안드로이드OS ‘오레오’ 사전체험 지원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11.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V3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8.0 OS(오레오)를 미리 써 볼 수 있는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V30 사용자라면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2일부터 참여할 수 있다. V30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을 실행해 LG OS 프리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이달 중 순차 발송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받고 실행하면 무선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퀵 헬프 앱 내 자유게시판인 ‘포럼’에 다양한 의견을 올려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용자들로부터 개선점을 지적받아, 12월부터 진행하는 공식 OS 업그레이드에 반영할 계획이다.

구글의 최신 OS 오레오는 속도, 배터리 등 기본 성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화면 구성, 그래픽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해 구동 및 부팅 속도가 빨라지고, 앱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력을 최소화해 배터리 소모가 적어진다.

또한 동영상을 보다가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작은 화면으로 영상을 계속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음질 무선 헤드셋과 같은 보다 다양한 음향 기기를 지원하는 등 편의 기능들이 탑재된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고객 의견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히 반영해 최고의 성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