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피파 온라인 4’ 최초 공개
상태바
넥슨,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피파 온라인 4’ 최초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1.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2일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이하 피파 온라인 4)를 최초 공개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피파 온라인 4의 개발을 총괄하는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의 게임 소개 발표를 시작으로, 넥슨 이정헌 부사장이 서비스 계획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차세대 엔진 기반의 피파 온라인 4는 ‘LIVE & BREATHE FOOTBALL’ 슬로건을 바탕으로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주얼의 변화뿐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

넥슨은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 온라인 3)의 성공적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피파 온라인 4의 국내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 론칭을 목표로 하며,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의 넥슨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피파 온라인 3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특별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 (왼쪽부터) 이향 아나운서, 넥슨 이정헌 부사장,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 성승헌 캐스터.

스피어헤드 한승원 본부장은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 온 ‘피파 온라인’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라며 “지난 5년간 피파 온라인 3를 서비스하며 보내주신 유저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넥슨 이정헌 부사장은 “피파 온라인 3의 서비스 노하우를 총 집약해 최고의 축구게임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