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RGB 쿨링팬 ‘LL 시리즈’ 출시
상태바
커세어, RGB 쿨링팬 ‘LL 시리즈’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11.0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16개의 독립적인 RGB LED에 저소음 쿨링 및 색상에 따른 온도 정보를 담은 쿨링팬 ‘커세어 RGB LL 시리즈’(Cosair RGB LL Series/이하 LL 시리즈)를 출시한다.

커세어는 RGB 쿨링팬 라인으로 이미 업계를 리드하는 기술력을 검증해온 바 특히 이번 ‘LL 시리즈’는 16개의 독립적인 RGB LED가 각 쿨링팬과 중앙 허브를 중심으로 이동해 화려하게 변한다.

 

‘LL 시리즈’는 16개 LED로 구성된다. 팬의 가장자리를 둘러싼 12개의 RGB LED루프와 내부의 4개 RGB LED 루프를 지녀 기존 LL 시리즈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RGB 조명을 선보였다. 컬러 옵션 역시 사실상 무제한으로 모두 커세어 링크 소프트웨어로 손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조명효과와 패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또 시스템 온도에 따라 조명을 설정할 수 있어 한눈에 시스템 온도를 파악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PWM 컨트롤과 낮은 RPM으로 밝은 조명만큼이나 소음 제거에도 신경을 썼다.

또 멀티킷에 함께 제공되는 ‘커세어 라이트닝 노드 프로’(CORSAIR Lighting Node PRO)를 사용하면 최대 12개의 커세어 RGB 팬 또는 8개의 커세어 RGB 라이트닝 스트립의 심도깊은 소프트웨어 조명제어까지 가능해, 사용자가 모든 PC의 RGB 조명을 손쉽게 설정, 연결할 수 있다.

LL 시리즈는 3x 120mm 키트, 2x 140mm키트 또는 단독 팬으로 구성됐다. LL 시리즈 팬과 기존 커세어 RGB 팬, 조명 스트립을 결합해 완벽한 RGB 쿨링 설정도 만들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조명 설정뿐만이 아니다. 각 ‘LL 시리즈’ 팬은 PWM 팬컨트롤 기능이 있어 ‘LL120 RGB’에서는 600 RPM~1,500 RPM, ‘LL140 RGB’에서는 600 RPM~1300 RPM 사이에서 원하는 대로 다이나믹한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최대치의 냉각 효과 또는 은밀한 스텔스 작동이 필요한 경우에도 PMW 컨트롤로 즉각 저소음기능에서 최대 에어플로우 기능으로 전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커세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