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한콘진, 2017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발표

임병선 기자l승인2017.11.01l수정2017.11.01 10:5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1일 2017년 4차 ‘이달의 우수게임’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작은 ▲일반게임 부문: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모탈블리츠 PSVR’ ▲착한게임 부문: 우보펀앤런 ‘아츄, 감기걸린 물고기’ ▲인디게임 부문: 나인테일 ‘로그하츠’ 등 모두 3개 부문 4개 작품이며, 콘솔‧VR‧모바일‧보드게임 등 다양한 유형의 게임들로 이뤄졌다.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일반게임 부문 수상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를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존 시리즈를 그대로 옮겨온 것은 물론, 신곡 추가와 2인용 모드 신설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과거부터 쌓아온 탄탄한 팬층을 바탕으로 일반게임 부문 유저투표에서 1등을 기록하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모탈블리츠 PSVR’.

또 다른 일반게임 부문 수상작인 모탈블리츠 PSVR은 각종 총기와 특수 공격으로 적을 물리치는 1인칭 건슈팅 게임이다. 빈사 상태의 적을 끌어 당겨 슬로우 모션으로 전투가 가능하게 하고, 염력으로 주변 사물을 움직이는 등 액션 몰입도를 높이는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건슈팅 장르 특유의 몰입력을 활용해 플랫폼 차별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웰메이드 VR게임’이라는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 우보펀앤런 ‘아츄, 감기걸린 물고기’.

착한게임 부문 수상작인 아츄, 감기 걸린 물고기는 동화를 게임 콘텐츠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기획 초기단계부터 박정섭 작가의 그림책 ‘감기 걸린 물고기’와 함께 개발한 순수 창작 보드게임으로, 물고기 친구들을 거짓말로 분열시켜 잡아먹다가 배탈이 나고 마는 ‘아귀’ 이야기를 소재로 했다. 동화와 게임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동화의 주요 소재 ‘거짓말’을 보드게임 플레이 시 중요 요소로 작동하게 만들었다.

 

▲ 나인테일 ‘로그하츠’.

인디게임 부문 수상작인 로그하츠는 ‘동시 턴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전략성과 속도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보스 몬스터에 특수한 패턴을 추가해 플레이어가 패턴을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점과 섬세한 디자인·사운드 등 제작자들의 노력이 돋보이는 게임이라는 평가다. 출시 이후 2주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료게임 1위를 차지했고, 현재까지 유료게임 상위권을 유지하며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이밖에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997년부터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제작의욕 고취를 위해 연 4회에 걸쳐 ‘이달의 우수게임’을 선정해오고 있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