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테크놀러지스, 박스축 적용한 키보드 TURKEY KB1 적, 흑, 갈축 출시
상태바
SNK 테크놀러지스, 박스축 적용한 키보드 TURKEY KB1 적, 흑, 갈축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11.0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주변기기 전문회사 ㈜SNK 테크놀러지스(대표: 김성기)에서는 국내 최초로 박스(Box)축이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 JACKPOT TURKEY KB1 키보드의 흑축, 적축, 갈축을 추가로 출시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새로운 축들은 기존 KB1과 동일한 박스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으로 기존 백축과는 차별화 된 키감으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니어 타입의 45g 키압의 적축은 장시간 타이핑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축이고, 동일한 리니어 타입이지만 가벼운 키감보다는 약간 묵직(60g)한 키감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흑축이 적합하다. 또한 넌클릭 방식의 갈축은 50g의 키압으로 백축에 비해 좀 더 소음을 줄여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된 백축은 기존 기계식 키보드의 청축과 동일하게 클릭 방식이지만 스위치 구조에 변화를 주어 만들어진 제품이다. 기존 청축보다 20% 이상 키압이 낮은 제품으로 그에 따른 소음도도 확연히 줄여서 출시 이후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JACKPOT TURKEY KB1 키보드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임의로 커스텀을 할 수 있다. RGB 방식의 KB1 키보드를 1680만 컬러의 LED 색상 조정이나 밝기, 효과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각종 기능키나 매크로 설정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게임 장르에 맞게 REPORT RATE(POLLING RATE)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프트웨어를 통해 한 단계 수준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박스축의 스위치 슬라이더는 기어나 베어링 같이 고강도의 차량용 부품에 사용하는 POM을 사용한 것은 물론 크로스 포인트에 18K 금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시킨 제품이다.

이렇게 내구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제품 수명을 8천만 회(기존 기계식 키보드: 5천만 회)로 늘렸다. 특히 동일 키 타건시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45%의 속도 향상을 이뤘다.

JACKPOT TURKEY KB1은 LED 및 사운드 컨트롤이 가능한 노브(KNOB)가 추가된 총 110키의 키 개수를 가진 프리미엄 키보드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노브는 LED ON/OFF는 물론 사용자가 손쉽게 LED 밝기 조정 가능하며 그 이외 PC의 사운드의 음소거 또는 볼륨 조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게끔 설계됐다.

또한 기존의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달리 측각 키캡을 사용했다. 액세서리로 키캡 리무버가 기본 제공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SNK 테크놀러지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