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전좌석 ‘지포스 GTX 1080 Ti’ 장착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일산 엄지 PC방
상태바
세계 최초 전좌석 ‘지포스 GTX 1080 Ti’ 장착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일산 엄지 PC방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10.3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호에서 전좌석 PC를 인텔 카비레이크 i7-7700K와 지포스 GTX 1080으로 무장한 일산의 엄지PC방을 소개했었다. 엄지 PC방은 고성능 PC 콘셉트를 지향하는 김완 사장의 신념으로 일반 PC방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최고급 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미 i7-7700K와 지포스 GTX 1080으로 끝판왕이나 다름없던 엄지 PC방이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이번에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10시리즈의 최상위 제품인 지포스 GTX 1080 Ti로 말이다. 예전에도 4좌석에 지포스 GTX 1080 Ti가 장착됐었지만, 이번에는 76석 전좌석 지포스 GTX 1080 Ti가 장착됐다.

▲ 엄지 PC방의 입구에는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임을 알 수 있도록 엑스 배너가 세워져있다.
▲ 고성능 PC를 바탕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많은 엄지 PC방. 최근에는 이례적으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한다. 엄지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비중은 60%에 달할 정도다.
▲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플래티넘 인증 패널을 전달받은 엄지 PC방.(왼쪽: 엔비디아 이용덕 지사장, 오른쪽: 엄지 PC방 김완 사장)
▲ 또 다른 플래티넘 PC방인 주연 브리즈 PC방(종로점).

 

업체탐방 인터뷰
엔비디아 이용덕 지사장

Q. 먼저 엔비디아의 플래티넘 인증 제도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엔비디아는 2014년 12월부터 최신 지포스(GeForce)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국내 PC방을 대상으로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서 그래픽의 성능은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로 차별화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국내 PC방들을 선정하고 관리하고자 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그중에서도 플래티넘 인증 제도는 지포스 GTX 1080 Ti 및 1080을 70대 이상 도입한 최상위 등급의 PC방에 한해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엔비디아는 GTX 1070이 7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1개 등급의 ‘Certified’ 인증을, GTX 1080 40대와 GTX 1070이 3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2개 등급의 ‘Gold’ 인증을, GTX 1080을 70대 이상 도입한 PC방에 별 3개의 ‘Platinum’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본 인증 제도를 통해 엔비디아는 공식 인증 PC방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통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로부터 플래티넘 PC방으로 인증받은 곳은 엄지 PC방과 주연 브리즈 PC방(종로점) 뿐이다. 엄지 PC방에는 지포스 GTX 1080 Ti가 총 76대, 주연 브리즈 PC방(종로점)은 지포스 GTX 1080 73대, 지포스 GTX 1060 213대를 보유 중이다.

 

Q. PC방에서 엔비디아의 최고 성능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GTX 1080 Ti를 전좌석에 장착할 일이 있을 것이라 예상하셨나요?

A. 화려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갖춘 PC방 트렌드는 지속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흐름에 가장 민감한 e스포츠 강국답게, 올해 3월에 출시된 최신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GTX 1080 Ti를 전좌석에 도입한 세계 최초의 지포스 GTX 1080 Ti 플래티넘 PC방을 이렇게 한국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됨에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e스포츠 산업은 전세계적으로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높은 그래픽 품질이 요구되는 신작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게이밍 PC 수요는 더욱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고사양 PC방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현실(VR) 등 새로운 게이밍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고사양 PC방 중에서는 엔비디아 ‘VR레디’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존(GeForce VR Experience Zone)을 도입한 차별화된 PC방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Q. 엔비디아 공식 인증을 받은 PC방이 늘어나면 일반 소비자와는 어떤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A. 지난 2년간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은 전국 37곳으로 늘어났습니다. 지포스 GTX 1080 Ti 급의 최고 성능의 그래픽카드를 도입한 공식인증 PC방이 증가하면, 실감 나는 게이밍 경험을 원하는 유저에게 상향평준화된 장비 성능을 전달하면서 최적화된 게임 스펙에 바탕을 둔 PC 게임 수요를 촉진시켜 전체 PC게임 시장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공식 인증 PC방에서 아마추어 게임 토너먼트 등을 개최해 국내 e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올해 6월 국내 2천여 명의 게이머와 함께한 축제, ‘지포스 데이(GEFORCE DAY) 2017’에서 파이널 매치를 치르며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던 ‘오버워치 지포스 챔피언십’(OVERWATCH GEFORCE CHAMPIONSHIP)의 예선전은 전국의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에서 이뤄져 크게 화제가 되었던 바 있습니다.

 

Q. 일반인들에게는 엔비디아 공식 인증 제도가 생소한데 앞으로 홍보를 어떻게 전개해 나갈 계획인지 알고 싶습니다.

A. 엔비디아는 국내 e스포츠 산업을 활성화하고, 동시에 청소년들도 건전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PC방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본 인증 제도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 PC방과의 네트워크 및 협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PC방이 게이머들이 가장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자 게이머들 간의 활발한 교류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는 각 엔비디아 인증 PC방을 엔비디아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다양한 엔비디아 플랫폼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소개하고 있으며, 인증 PC 사업자들을 위한 최신 GPU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파트너사 이벤트에 초청해 소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엔비디아는 인증 PC방 제도를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설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