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먼저 알아보는 편안한 의자, 제닉스 ARENA PE 게이밍 의자
상태바
소비자가 먼저 알아보는 편안한 의자, 제닉스 ARENA PE 게이밍 의자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10.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니터 앞에 앉아 장시간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에게 의자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의자가 불편하면 그만큼의 신경이 의자에게 쏠려, 게임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게이머를 오래 붙잡아 둘수록 이익인 PC방에서 의자에 상당한 투자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ARENA PE(아레나 PE)는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제닉스 크리에이티브가 이러한 PC방 및 PC카페를 위해 제작한 독자적인 게이밍 의자다. 제닉스가 그동안 선보였던 ARENA 게이밍 의자의 노하우를 토대로, 필수 기능과 가성비를 담아냈다.

 

가성비와 내구성을 강화

과거에는 게이밍 환경을 위해 더 좋은 부품이나 주변 기기를 찾는 이들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의자에도 관심을 두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요즘은 의자 또한 게이밍 기어의 범주에 포함돼 인기를 누리는 추세다.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는 게이밍 의자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국내 유수의 게임단 의자와 게임대회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을 정도로 게이밍 의자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업체다.

ARENA PE는 이러한 제닉스가 PC방 및 PC카페 전용으로 선보인 의자다. 우선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다.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가 화려한 색상으로 꾸며지는 경우가 많은데, ARENA PE는 가장 많이 선호되는 블랙과 레드 색상을 조합해 어느 곳에 둬도 잘 어울린다.

또한 의자를 감싸고 있는 가죽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PC방 의자 특성상 내구성이 강한 고품질 PVC를 소재로 사용했다. 때문에 땀이나 액체 등으로 인한 이물질 오염에 강해 위생적이고 관리가 쉽다.

 

온몸을 든든하게 받쳐준다

▲ 최대 180도까지 젖힐 수 있다. 주로 본체가 무거우면서도 튼튼한 고가 게이밍 의자만 지원하는 기능이다.

일반 의자와 게이밍 의자가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은 바로 등받이 틸트 지원 여부다. 이를 지원하는 게이밍 의자는 게임을 하다 잠깐 쉬는 시간엔 간이침대처럼 사용할 수 있어, 오랜 시간 게임을 즐겨하는 이들이 특히 선호한다.

ARENA PE의 경우, 가성비가 중점이 된 모델임에도 150도가 아닌 18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체어 하판과 의자 높이, 팔걸이 높이도 조절 가능하다.

하부 시트는 상당히 널찍한 편이다. 다양한 사람들이 앉아서 사용하는 PC방 의자라는 특성상, 누구나 불편함 없이 착석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것이다. 여기에 메탈 프레임을 장착해, 플라스틱 프레임을 사용한 제품과는 내구성에서 큰 차이가 난다. 또한 안정적인 높이 조절을 위해 Class-4 인증 가스 스프링을 적용했다. 덕분에 최대 지지하중은 150kg에 달한다.

▲ 등받이를 젖혀 의자를 사용할 경우 전신 체중을 의자가 고스란히 감당해야 하며, 이 때, 의자를 지지하는 휠이 바닥면에 흠집을 낼 수 있다. ARENA PE의 휠은 러버코팅 처리돼 흠집이 최소화되고, 움직임도 부드럽다.

제닉스가 선보인 ARENA PE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버킷체어 디자인이 조합된 게이밍 의자다. 실제 PC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격 대비 성능을 높였다. 가격은 21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