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VS 다양한 기능 코비 게이밍 헤드셋 X73 / X93
상태바
가성비 VS 다양한 기능 코비 게이밍 헤드셋 X73 / X93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0.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물건을 살 때마다 그렇지만, 게이밍 헤드셋을 처음 구매할 때 가성비가 좋은 것을 살지, 조금 비싸더라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을 살지 결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따져보면서 살펴보면 즐거운 고민이기도 하다. 아임커머스에서는 게이머들에게 행복한 고민을 안겨주고자 게이밍 헤드셋 2종을 출시했다. 하나하나 살펴보자.

가성비를 원한다면? 코비 X73

X73을 처음 보면 푹신한 헤드밴드와 편안한 이어패드가 눈에 띈다. 덕분에 처음 착용함에도 큰 불편이 없었다. 방패 모양의 아이콘과 오픈형 유닛, 블랙-레드 컬러는 강인한 인상을 준다. 이어버드와 마이크에는 LED가 장착돼 USB를 꽂으면 강렬한 붉은빛을 낸다.

성능도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임을 감안하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50mm 대형 드라이버가 지원돼 고출력의 사운드도 문제없이 재생할 수 있다. USB 포트는 물론 기존의 3.5 플러그로도 연결이 가능해 USB 포트가 모자랄 때도 사용이 가능하다. 적당한 가격에 적절한 성능을 지닌 게이밍 헤드셋을 원한다면 코비 X73을 추천한다.

▲ 푹신한 헤드밴드 덕분에 착용감이 편하다.

■ 제원

연결: 3.5 플러그/USB

유닛형태: 오픈형

드라이버: 50mm

입체음향기술: x

임피던스: 16Ω

주파수 응답: 20~20kHz

감도: 114db±3db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코비 X93

방패형 아이콘, 인체공학적 헤드밴드, 편안한 이어패드, 50mm 대형 드라이버는 X73과 X93 모두 지니고 있다. X93은 여기에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우선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입체 음향이 있다. 사용자 주변에 스피커 7개와 우퍼 1개가 배치된 것과 유사한 효과를 주는 이 기능을 통해 게임 속 총소리, 발자국 소리가 더 자세히 들린다.

진동 효과도 추가됐다. 헤드폰 왼쪽의 버튼을 눌러 효과를 활성화하면 소리가 날 때마다 귓가에 진동이 울려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어버드의 변화하는 LED 컬러, 필요하지 않을 때 자유롭게 숨길 수 있는 마이크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게임을 즐기면서 더욱 다양한 기능을 느끼고 싶다면 코비 X93을 추천한다.

▲ 마이크가 필요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숨길 수 있다.

■ 제원

연결: USB

유닛형태: 오픈형

드라이버: 50mm

입체음향기술: 가상 7.1채널

임피던스: 32Ω

주파수 응답: 20-20kHz

감도: 118db±3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