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바른 폰트 이용문화 조성 나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바른 폰트 이용문화 조성 나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10.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 / 이하 한컴)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폰트협회와 함께 건전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원필 한글과컴퓨터 대표와 한석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윤태용 한국저작권보호원 원장, 이용제 한국폰트협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력 기관들은 교사와 학생을 위한 ‘폰트 이용 가이드’를 제작하고, 무료와 유료 폰트 식별이 가능한 ‘폰트 식별 프로그램’을 개발·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 기관의 폰트 이용에 대한 올바른 저작권 인식을 확산하고, 유료 폰트 분쟁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한컴 관계자는 “올바른 저작권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오피스 SW기반의 글꼴 플랫폼 구축하는 등 폰트 산업 활성화에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컴은 글꼴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경기도, 전주시, 아산시, 전라남도 등과 함께 한글 서체 확산과 우수성을 알리는 상호협력을 약속한바 있으며, 지난 한글날에는 한글관련 주요 기관과 지자체, 폰트 개발사와 함께 글꼴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