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세계 최초 14TB 엔터프라이즈 HDD ‘울트라스타 Hs14’ 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세계 최초 14TB 엔터프라이즈 HDD ‘울트라스타 Hs14’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7.10.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에서 세계 최초 14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급 HDD ‘울트라스타 Hs14’를 출시한다.

데이터 트랙을 지붕의 기와처럼 쌓아 올리는 ‘기와식 자기 기록’(Shingled Magnetic Recording, 이하 SMR) 기술을 적용한 이번 신제품은 클라우드 및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용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이 HGST 브랜드로 출시하는 울트라스타 Hs14는 자사의 이전 SMR 기반 제품 대비 40% 이상 향상된 용량과 두 배 이상 빨라진 순차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시대에 더욱 방대해지고 다양해지는 데이터를 보다 경제적, 효율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

특히 2세대 호스트 관리형 SMR 기술과 4세대 헬륨충전 드라이브 기술인 ‘헬리오씰’(HelioSeal) 기술을 핵심 기술로 접목해, 역대 최대 용량과 테라바이트(TB)당 뛰어난 온라인 전력 효율을 구현함으로써 총소유비용(TCO)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의 높은 신뢰성으로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데이터센터 운영자들에게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빅데이터 저장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클라우드 및 하이퍼스케일 환경에 필수적인 효율성, 품질, 신뢰성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이러한 입증된 핵심 기술들은 순차 쓰기 워크로드를 수행하는 초고밀도 스케일아웃(scale-out) 스토리지 시스템에 적합하다.

웨스턴디지털의 디바이스 부문 수석 부사장 마크 그레이스는 “웨스턴디지털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제품의 70% 이상이 헬륨 기반의 대용량 드라이브로, 헬리오씰 플랫폼의 강점인 TCO 절감과 높은 신뢰성은 웨스턴디지털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분야의 리더십을 이루는 토대”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높은 신뢰성, 뛰어난 성능 및 최고의 서비스품질(QoS)로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울트라스타 Hs14는 현재 엄선된 OEM 제조사로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5년 제한 보증이 제공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