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시계, 라디오, 조명, 무선 충전까지,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상태바
알람시계, 라디오, 조명, 무선 충전까지,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9.27 10: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업자 100만 시대, 취준생들은 바늘구멍처럼 좁은 취업문을 뚫기 위해 여러 스펙을 쌓는다. 꼭 해당 업무와 관련된 것만이 아니다. 자신의 활동성을 증명하는 레저 관련 자격증이나 직접적인 연관은 없더라도 혹시 필요할지도 모르는 제2, 제3 외국어 등 취준생들이 과하다 싶을 정도로 다양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유는 깐깐한 회사들의 선택을 받기 위함이다.

IT기기도 마찬가지다. 대기업 임원만큼 깐깐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본연의 기능 외에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하며 진화하고 있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또한 단순한 스피커가 아닌 시계, 라디오, 조명, 충전기 등이 되기도 하는 다재다능한 스피커다.

 

JBL Horizon

국제적인 음향기기 그룹 하만카돈의 계열사 JBL의 올인원 스피커다. 블루투스 4.1을 탑재해 안정적인 환경에서 각종 스마트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기기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으면 3.5mm 규격의 AUX 단자를 활용한다.

JBL Horizon은 알람을 설정하거나 FM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후면에 링 모양의 LED 라이트가 내장돼 스탠드로 사용 가능하다. LED 라이트로 연동된 스마트폰의 음악 알람, 라디오 방송 알람, 기본 비프 알람 등을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측면의 USB 포트에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IT기기를 연결하면 충전(5V 1A)된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10만 원대.

 

크기: 162x183x81mm / 무게: 890g / 출력: 5W x2

 

제이비랩 BLUE CUBE QI

큐브 형태의 제이비랩 올인원 스피커다. 블루투스는 3.0 버전을 탑재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블루투스 칩셋을 내장한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음원이 담긴 USB를 삽입하면 자체 MP3 플레이어로, AUX 단자에 블루투스 미지원 기기를 연결하면 외부 스피커로 활용 가능하다.

제이비랩 BLUE CUBE QI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피커다. 상단 Q 로고 위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충전되며 USB 포트를 이용한 유선 충전도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발열을 최소화하는 다중 보호회로 IC를 내장했다.

또한, 라디오 청취와 알람 설정이 가능하고 제이비랩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JBLAB Reader를 통해 SNS 및 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가격은 5만 원대.

 

크기: 138x138x69mm / 무게: 0.75kg / 출력: 3W+3W

 

코비 AL600

코비 AL600은 원목 디자인의 올인원 스피커다. 블루투스 4.0이 내장돼 안정적으로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동된다. 별도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기기를 가까이 가져가는 것만으로 무선 연결이 가능한 NFC도 제공한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은 기기와는 후면의 AUX 단자로 유선 연결한다.

후면 AUX 단자 옆에는 2개의 USB 포트가 있으며 모두 전원(DC 5V 1A/DC 5V 2.1A)을 공급할 수 있다. 상단에는 자기유도방식의 무선 충전 패드가 탑재돼 Q 로고 위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자동으로 충전을 진행한다. 단, 무선 충전 중에는 유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전면에 LED로 시간/날짜를 표시하며 알람시계 역할도 함께 한다. 가격은 6만 원대.

 

크기: 223x68x141mm / 무게: 0.91kg / 출력: 3W x2

 

야마하 TSX-B235

유명 음향기기 전문 기업인 야마하의 올인원 스피커다. 블루투스 2.1+EDR이 탑재돼 무선으로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연결되며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인 NFC를 함께 지원해 번거로운 페어링 과정 없이도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CD 트레이, USB 포트, AUX 단자를 추가로 제공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야마하 TSX-B235는 상단 표면을 천연 나무 패널로 제작해 액세서리를 올려두기 좋다. 전면에는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현재 기기의 연결 상태와 시간이 표시된다. 알람 설정도 가능하다.

후면에 FM 안테나를 연결하면 고감도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버튼 패널 우측에 있는 2개의 USB 포트 중 위의 USB 포트는 충전 전용이다. 스마트폰 등의 장치를 연결할 경우 5V/1.0A 전원이 공급돼 충전이 진행된다.

원격 조작 가능한 무선 리모컨을 함께 제공하며 가격은 40만 원대.

 

크기: 370x110x234mm / 무게: 3.9kg / 출력: 15W+15W

 

브리츠 BZ-T8400 Bluetooth All in one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브리츠의 올인원 스피커다. 블루투스 2.1+EDR 탑재로 무선으로 스마트폰 등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올인원답게 다양한 음원 재생 방식을 지원한다. CD 디스크, USB 포트, AUX 단자를 제공하며 모두 전면에 위치해 있어 모드 변경이 간편하다.

브리츠 BZ-T8400의 전면 디스플레이에는 현재 스피커의 상태와 시간이 표시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음원 재생을 중단하고 대기 모드로 돌아가는 슬림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라디오 청취도 가능한데, 라디오 안테나로 수신 강도를 높일 수 있고 신호 강도가 높은 주파수를 찾는 오토 스캔으로 라디오 채널을 저장할 수 있다.

원거리에서 스피커를 조작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을 함께 동봉하며 내장 배터리가 아닌 전원 연결로 동작한다. 가격은 10만 원대.

 

크기: 470x160x285mm / 무게: 5.6kg / 출력: 50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석영 2018-06-25 08:54:36
ㅊㄴㅈㄷㅈ뜨ㅡㄷㅅㅊㅂ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