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최첨단 시설 갖춘 이스포츠 경기장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 공개
상태바
블리자드, 최첨단 시설 갖춘 이스포츠 경기장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7.09.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프로 선수들과 이스포츠 팬 그리고 최고의 경기를 꿈꾸는 모든 이들을 위한 최신식 이스포츠 경기장인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를 8일 공개했다.

한때, 텔레비전 쇼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전설적인 버뱅크 스튜디오(Burbank Studios)에 자리잡은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는 현장을 방문한 관객과 전 세계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시청자들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과 현장의 생생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꾸며졌다.

오는 10월 7일 공식 개관하는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를 통해, 앞으로 최고의 블리자드 이스포츠 선수들이 TV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장소였던 바로 그 무대에서 새로운 스타로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는 “이스포츠가 크나큰 전환점에 도달한 가운데, 경쟁을 기반으로 하는 이 새로운 엔터테인먼트의 시대를 여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며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수놓은 수많은 작품들이 탄생한 바로 그 무대에 전세계의 수많은 팬들을 위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를 개관하고 블리자드 이스포츠의 정수를 선보이게 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는 다중 음향 스테이지, 조정실, 연습 시설 등 연중 내내 진행되는 경기를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을 보유하게 된다. 캘리포니아주 버뱅크(Burbank)에 위치한 이 경기장 안에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대회에 맞춰 관련한 상품들이 진열, 이를 현장을 찾은 관중들이 구매할 수 있는 블리자드 스토어도 문을 연다.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는 10월 7일(토)부터 10월 8일(일)까지 중앙 무대에서 진행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즌 1 플레이오프(Overwatch Contenders Season One Playoffs)에서 처음 대중을 대상으로 문을 연다. 치열한 경쟁의 한가운데를 뚫고 올라온 유럽과 북미의 최정상 컨텐더스 팀들이 최고의 왕관을 두고 격돌한다.

10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주말 동안에는 최고의 프로 하스스톤 선수들이 참여하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의 하계 시즌 챔피언십(Hearthstone Championship Tour’s Summer Championship)이 이어진다. 25만 달러 규모의 상금이 걸린 이번 글로벌 토너먼트를 통해 통산 세 번째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가 마무리되며, 2018 년 초에 열리는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Hearthstone World Championship)을 향한 다음 여정이 시작된다.

이어, 10월 말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및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최고의 선수들이 경합을 펼치는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HGC) 파이널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World of Warcraft Arena Championship)이 진행된다.

이 경기의 승자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11월 3일(금)부터 11월 4일(토)까지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의 챔피언십 스테이지에 오르는 꿈을 이루게 된다.

또한 올해 말, 도시 연고제를 기반으로 이스포츠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하게 될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역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 프로 이스포츠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세계 최정상급 오버워치(Overwatch) 선수들이 스타덤을 향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