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블루투스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 R' 출시
상태바
코원, 블루투스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 R'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9.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PLENUE 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PLENUE R은 기존 PLENUE 시리즈의 고사양 스펙을 모두 계승하면서도 고품질 밸런스 출력, 긴 재생시간과 apt-X 블루투스 기능까지 갖춘 ALL-ROUND 플레이어다.

최신 hyper-advanced current-segment 아키텍처와 DirectPath 방식의 최고급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용 DAC(디지털 아날로그 컨버터)인 PCM5242를 탑재하고, 마이크로 튜닝이 가능한 4가지의 디지털 필터를 적용해 같은 원음이라도 청력 한계를 넘어서는 사운드 이모션 튜닝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최고의 선형성을 유지하는 TI의 SoundPlus 고성능 앰프를 탑재해 하이엔드 헤드폰도 별도의 헤드폰 앰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드라이빙 성능을 갖췄다. 다른 리시버도 호환돼 모든 음역대에서 해상도가 높은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밸런스 출력을 지원해 원음 그대로의 선명한 소리를 구현한다. TCXO를 사용해 온도와 전압 변화까지 감안한 정확하고 안정적인 HD 사운드를 들려주며, 코원의 독보적인 음장기술인 JetEffect 7과 BBE+가 탑재됐다.

PLENUE 시리즈 중 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 오디오 코덱인 apt-X 지원 및 JetEffect 7 음장 적용으로 무선으로도 풍부한 음감을 즐길 수 있다. 저전력 회로설계와 고효율 배터리로 고음질 음원(24bit, 96kHz, FLAC 기준)도 16시간까지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3.7인치 AMOLED 터치 디스플레이에 ARM Cortex 듀얼코어 CPU 기반의 임베디드 리눅스 운영체제로 빠르고 안정적인 제품 성능을 보여주며, USB DAC 기능, 128GB의 고속 내장 메모리에 최대 256GB까지 추가 용량 확장이 가능한 microSD Card Slot 장착, 홈키 기능의 멀티버튼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한 물리버튼 구비, Gapless와 광출력 기능 등 기존의 편의사양도 유지했다. 0.5dB 단위로 세분화돼 140단계의 세밀한 음량조절이 가능한 볼륨버튼은 길게 누르면 가속증감이 가능해 원하는 최적의 볼륨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상층부 전원버튼 주위의 LED 조명은 재생 중 일반음질, 고음질, DSD/DXD 파일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으로 변화돼 시각적으로도 음원의 종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가격은 599,000원이다.

박남규 사장은 “PLENUE R 출시로 핵심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각자 고유의 개성을 갖춘 PLENUE 라인업이 한층 완성도를 갖추게 됐다”며, “PLENUE R이 뛰어난 음질에 블루투스 기능과 넉넉한 재생시간을 갖추어 편의성이 높으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나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에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