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IFA 2017에서 DI,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 공개
상태바
소니, IFA 2017에서 DI,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 공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9.0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9월 1일부터 개막하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에서 DI,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IFA2017에서 공개된 주요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카메라

▲ 소니 디지털 이미징 RX0

이번 IFA 2017에서 발표된 RX0는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로, 단일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러 대를 연결하면 다중 시점 촬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초소형 사이즈에 1.0타입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 RS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해 고품질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으며 960fps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도 지원한다.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10m까지 방수가 되며, 2.0m 높이에서의 낙하 및 최대 200kg의 무게에 대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다.

 

오디오

▲ 소니 오디오 1000X 시리즈 3종

소니는 MDR-1000X의 후속 모델로 최신 하이 레졸루션 3종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1000X 시리즈를 공개했다. 무선 헤드폰 WH-1000XM2 넥밴드 이어폰 타입의 WI-1000X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세 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했다.

▲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특히, 사용자의 행동과 사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조절하는 세계 최초 ‘자동 사운드 설정’ 기술을 탑재해 일상생활에서 음악을 듣다가 헤드폰을 자주 벗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했으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청음 환경을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소니는 새로운 h.ear 시리즈 헤드폰도 공개했다. 새로운 h.ear 시리즈 헤드폰은 일상 생활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제품이며, 소니의 최신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및 워크맨 제품과도 잘 어울려 매력적인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 LF-S50G

소니 무선 스피커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된 LF-S50G도 전시된다. LF-S50G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국가에 곧 출시될 예정이며, 360도 사운드로 방 전체에서 고음질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LF-S50G의 "제스처 콘트롤" 기능을 통해 스피커에 손을 대지 않고도 손을 스피커 가까이에서 흔들어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음 트랙으로 넘길 수 있다. LF-S50G는 소니의 오디오 기술과 편의 기능이 적용돼 있으며, 일본공업규격 기준에 따라 IPX3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주방 등 물이 튈 수 있는 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 엑스페리아 XZ1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의 플래그십 제품군에 엑스페리아 XZ1 및 XZ1 컴팩트를, 최강의 미드레인지 제품군에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를 추가하며 3종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발표했다.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 최신 모션 아이 카메라 시스템, HDR 5.2형 풀 HD 디스플레이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소니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들이 결합된 제품이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4.6형 디스플레이의 컴팩트한 바디에 모션 아이 카메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혁신적인 3D 크리에이터 등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들을 담았으며,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시킨 새로운 초광각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엑스페리아 XZ1 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모두 초고속 인터넷 연결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35 모바일 플랫폼을 장착했다.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는 프리미엄 2,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5형 풀 HD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3430mAh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IFA 2017 개막 하루 전날인 8월 31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오디오 신제품을 소개한 소니 유럽의 구메가와 시게루 사장은 “깊은 감성까지 표현해 내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소니는 ‘마지막 1인치’, 즉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경험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 시장에 집중한 결과, 소니는 유럽의 전자업계에서 안정적인 이익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으며, 남은 2017년과 그 이후에도 입지를 굳건히 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