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더리스 커브드 패널 탑재 유디아 커브드 모니터 모음
상태바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 탑재 유디아 커브드 모니터 모음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8.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브드 대중화를 선언하다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 탑재 유디아 커브드 모니터 모음

커브드 모니터는 모니터를 바라보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장 편하다. 우선 커다란 화면에 부담스럽지 않게 한 눈에 들어온다. 이어 장시간 들여다봐도 피로감이 적으며, 화면에 몰입하기도 좋다. 이런 장점 덕분에 커브드 모니터가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다. 제이씨현 유디아 모니터는 그런 커브드 모니터 중에서도 눈여겨볼만 하다. 우선 다른 모니터보다 가격이 저렴해 진입 장벽이 낮고, 성능도 좋다.

김희철 기자

 

빠르게 알아보는 유디아 모니터의 장점

유디아 커브드 모니터가 타 모니터와 차별화되는 장점은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은 베젤이 아주 얇아 몰입도가 좋다. 현재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을 적용해 시판하는 제품은 많지 않은데, 유디아 모니터는 이에 속한다.

시력보호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제이씨현 UDEA EDGE 27CH2 CURVED와 EDGE 32CH2는 유케어 블루라이트 모드와 유케어 플리커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덕분에 장시간 모니터를 봐도 눈이 편하다. 밝기도 스펙은 최대 250cd/m²이지만 실측정시에는 그보다 더 높게 나온다.

마지막으로는 EDGE 32CH2의 경우 논글레어 패널을 사용했다는 것. 32형 모니터의 경우 글레어 패널을 사용한 경우가 많은데, EDGE 32CH2는 빛반사가 되지 않아 눈이 편하다. 이외에도 유디아 커브드 모니터는 공통으로 HDMI 포트를 내장해 연결하기 좋다.

 

27형 60Hz 커브드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7CH2 CURVED 유케어

제이씨현 UDEA EDGE 27CH2 CURVED(이하 EDGE 27CH2)는 27형 1920x1080 풀HD 모니터다. 이번 모델의 특징은 1800R 곡률이다. 1800R 곡률은 현존 커브드 모니터 중에서는 가장 많이 휘어졌다고 보면 되며, EDGE 27CH2 CURVED는 근거리에서 보게 되는 27형 모니터라 화면 휘어짐이 뚜렷하게 느껴지고 왜곡도 없다. 패널은 삼성 PVA로 광시야각에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뛰어나다. 명암비가 높으면 영화를 볼 때 어두운 부분을 금방 구별해 낼 수 있다. 채도가 높아 색감도 진하다.

게임에도 적합하다. 응답속도를 끌어올리는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갖췄다. 유케어 오버드라이브 설정 시 응답속도가 4ms로 올라가 화면 전환이 빠른 FPS 게임 등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이어 EDGE 27CH2는 스피커를 내장해 외장 스피커 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시력보호 기능인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는 OSD 메뉴에서 해당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유케어 블루라이트는 안구 건강에 나쁜 청색광을 차단한다. 플리커 프리 기능은 모니터의 백라이트 깜빡임 현상을 제거한다.

EDGE 27CH2는 영상 모드가 제공된다. 일반, 게임, 영화인데 순서대로 화면이 밝아진다. 게임 모드로 설정 시 어두운 곳에 숨은 적을 일반 모드보다 더 빠르게 발견할 수 있다. 영화 모드는 그보다 더 밝아 영화 중 어두운 화면이 나왔을 때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32형 60Hz 커브드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32CH2 CURVED 유케어

제이씨현 UDEA EDGE 32CH2 CURVED 유케어(이하 EDGE 32CH2)는 32형 1920x1080 모니터다. 패널은 삼성 PVA 패널이 탑재돼 화질이 뛰어나고 광시야각이다. 또한, 오버드라이브로 응답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장점으로는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뛰어나다. 이외에도 전력 소모도 낮고 채도가 높아 색감이 진하다. 곡률은 EDGE 27CH2와 마찬가지로 1800R 곡률이다. 커브드 모니터의 장점은 제대로 지녔다.

영상모드는 PC, 게임, 영화 세 가지 모드를 갖췄다. PC는 말 그대로 PC로 생산성이 요구되는 작업이나 웹서핑 등을 할 때 사용하게 된다. 이어 게임 모드는 화면이 조금 더 밝아져 어두운 곳에서 적을 빠르게 감지해낼 수 있다. 오버워치 ‘왕의 길’ 등의 맵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영화 모드는 영상 감상 시 사용하게 된다. PVA 패널 특유의 명암비와 채도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EDGE 32CH2는 내장 스피커를 갖춰 활용성이 높다. 거기에 HDMI와 DVI-D 포트가 지원되는데, HDMI 포트에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면 커다란 화면으로 소리를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덩치가 커 셋톱박스에 연결 시 IPTV로 쓸 수 있다. 리모콘은 셋톱박스를 인식하며,내장 스피커 덕분에 별다른 준비 없이 바로 볼 수 있었다. 시력 보호 기술은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를 갖췄다.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아프지 않다.

 

 

 

27형 144Hz 커브드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제이씨현 UDEA EDGE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이하 EDGE 27CH3)은 27형 1920x1080 풀HD 게이밍 모니터다. 144Hz 주사율을 지원해 오버워치 등 빠른 속도의 게임에 최적화됐다. 보더리스 커브드 패널에 1800R 곡률이라는 것도 주목해야 한다.

이어 AMD 프리싱크(이하 프리싱크)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모니터의 동적 화면 재생 빈도를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동기화시켜 영상 출력 시 발생하는 스티터링(화면 끊김), 티어링(물결 무늬 현상) 등을 해결한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FPS 게임에 적합한 기능이다.

지원 포트는 HDMI, DisplayPort, DVI다. 각각 HDMI 120Hz, DisplayPort 144Hz, DVI 144Hz로 사용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를 선택할 때 중요한 기준인 응답속도와 인풋렉은 만족할 만하다. 유케어 오버드라이브 기능이 지원돼 응답속도는 1ms 정도며 인풋렉을 개선할 수 있다. 장시간 게이밍은 시력보호 기술이 중요한데, EDGE 27CH3는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영상 모드는 게임 상황에 맞춰 색감을 변화시키며 유저 설정, FPS1, FPS2, MOBA, RTS, 조준선 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어둠 속에 숨어 있는 적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조준선 모드는 FPS 게임을 즐길 때 모니터 중앙에 조준선을 만들어 준다. 모니터 중앙을 맞춰 색칠하거나 점을 붙이지 않고도 정확하게 중앙을 겨눌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영상모드가 제공되는데, sRGB 모드 설정 시 색영역은 85% 이상이다. 작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정도면 게이밍 모니터로 불리기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