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 TV와 PC의 비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A/V 디코더 출시
상태바
커넥선트, TV와 PC의 비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A/V 디코더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1.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드밴드 통신 및 디지털 홈을 위한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社(나스닥: CNXT)는 오늘 디지털 TV, 셋톱박스, 디지털 비디오 디스크 레코더 및 윈도우 미디어 센터 에디션 PC를 포함한 PC TV어플리케이션과 가전 제품을 위한 차세대 오디오/비디오 디코더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CX25845는3D 콤-필터를 보유한 A/V 디코더가 통합되어 있어 NTSC와 PAL 표준을 기반으로 한 방송 비디오 프로그램의 화질을 개선한다. 이것은 멀티포맷 비디오 디코더, 3D 콤-필터 및 전세계 방송 오디오 디코더 등 3가지 디바이스의 기능을 한 개의 비용효과적인 패키지로 통합한 것이다. 이러한 고도의 통합성은 디코더 내의 통합 메모리와 결합되어 외부 부품의 개수, 보드 크기 및 부품명세(BOM) 비용을 절감한다.

커넥선트의 선임 부사장이자 브로드밴드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부의 제너럴 매니저인 루이스 브루스터(Lewis Brewster)는 “우리의 새로운 디코더는 방송 오디오/비디오 성능에 관한 기준을 높이고, 디지털 TV나 PC와 같은 가전 제품의 화질을 눈에 띄게 개선한다.”고 말하며 “또한 세 개의 각기 다른 칩의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함으로써 우리 고객들이 디자인 과정을 간단하게 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A/V 디코더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포맷으로 변환시켜, 평면 TV, 셋톱박스, 개인 비디오 레코더(PVR), 멀티미디어PC 및 다른 가전 제품에 아날로그 오디오와 비디오 콘텐츠를 디스플레이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3D 콤-필터는 합성 비디오 신호에 포함되어 있는 컬러 정보로부터 흑백 화면 정보를 분리시킨다. 이 필터는 통합 메모리에 저장된 복수의 비디오 프레임을 사용해 이미지의 어떤 구역이 컬러 정보가 아닌 흑백으로 처리되야 하는지를 결정한다. 이 결과 비디오 영상이 더 선명하고 깨끗해져 소비자가 고품질의 비디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밖의 기능으로는 커넥선트의 이전 세대 제품인 CX25480/1/2/3 제품군과 핀-대-핀 호환이 되는 통합 SDRAM이 있다. 이것은 다양한 제품 라인에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싱글 칩 솔루션을 제조업체에게 제공하여 새로운 디바이스로의 이전을 쉽게 한다.

커넥선트는 비디오 기술 혁신에 리더이며, 지금까지 6,000만개 이상의 방송용 인코더 및 디코더를 공급했다. 주요 성과로는 PCI 비디오 디코더 카테고리 창조, 업계 최초의 싱글-칩 MPEG 오디오/비디오 인코더 출시 및 세계 최초의 싱글 칩 비디오 인코더 및 디지털 비디오 인터페이스 (DVI) 트랜스미터 출시, 세계 최초의 통합 PCI-e AV 디코더를 개발 등이 있다.

커넥선트는 표준 화질(SD) 및 고화질(HD) 비디오에서 디지털 TV, 셋톱박스, PC, 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게임 콘솔 및 다른 가전 제품을 통한 쌍방향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에 이르기까지 주요 가전 비디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부품과 시스템 솔루션 일체를 제공한다. 커넥선트가 공급하는 비디오 및 멀티미디어 제품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비디오 인코더/디코더, PCI 비디오 디코더, 소프트웨어 및 완전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다.

CX25845는 현재 샘플 공급 중이며 대량생산은 2007년 1월에 예정되어 있다. 이 칩은 레드-프리, 80핀 ETQFP로 패키징되며, 대량 구매 시 개당 미화 8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