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수욕장
상태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수욕장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8.03 14: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부신 태양, 드넓은 바다 그리고 새하얀 모래사장. 이보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장소가 있을까. 해마다 더위를 피해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몇몇 해수욕장에서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해수욕장과 와이파이, 어울리지 않은 한 쌍 같지만 해수욕장에서도 인터넷을 사용할 일이 종종 생긴다. 영상을 보거나 게임은 하지 않아도 주위 관광지나 맛집, 숙소, 날씨 등의 정보를 찾아봐야 하기 때문이다. 데이터 걱정 없이 무료로 마음껏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해수욕장 4곳을 소개한다.

 

공공 와이파이 이용하기

국내 주요 관공서나 유명 관광지에서는 통신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가 해당 지역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통신사가 아니더라도 상관없다. 무료 와이파이 이용 장소는 공공 와이파이 홈페이지나 공공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찾을 수 있다. 사용 방법은 Wi-Fi 설정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한 후 웹브라우저(기본 웹브라우저 권장)를 실행, 화면 중앙에 있는 공공 와이파이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보안 설정이 없는 와이파이, 제공자가 분명치 않은 와이파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다. 이에 공공 와이파이도 보완 서비스를 따로 제공해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공공 와이파이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ublic WiFi Free가 아닌,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하고 이후 화면에 뜨는 설정창에서 EAP 방식은 ‘PEAP’, 2단계 인증은 ‘MSCHAPV2’, CA 인증서 ‘설정 안함’을 선택하고 ID 란에 ‘wifi’, 비밀번호란에 ‘wifi’를 입력하면 된다. PC에서도 동일하다.

 

송지호 해수욕장

주소: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85 (죽왕면)

문의: 033-680-3357

 

강원도 고성군에 있는 송지호 해수욕장은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는 약 2km며 폭은 100m다. 잔잔한 바다 주변에 기암괴석이 만연하며 죽도와 설악산이 근처에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송지호 해수욕장은 데이지, 라벤더 등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해변 주위에 심고 화분을 야영객에게 대여하는 등 모기 퇴치에도 힘쓰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수욕장 북쪽에 위치한 송지호 오토캠핑장도 인기다. 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경관, 전용 해변, 통나무집, 야외 공연장 등을 갖춰 가족단위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 강원도 대표 명소 중 하나다.

 

강릉 경포해변

주소: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 강문동 산1

문의: 033-640-4414

 

강원도 강릉에 있는 경포해변/해수욕장에서도 공공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경포해변의 백사장 길이는 1.8km, 폭은 80m다. 해변 뒤편으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햇빛을 피하기 좋고 자전거 유료 대여와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레저 활동도 가능하다. 걸어갈 수 있는 근거리에는 강릉의 대표 문화재 경포대, 산책하기 좋은 경포호, 허균허난설현 생가터와 기념관이 있어 해변을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해운대 해수욕장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우동)

문의: 051-749-5700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인 해운대 해수욕장도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다.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과 해변도로, 도심지역까지 약 4km 지역에 ‘haeundae’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는 와이파이는 아니기에 개인 정보 노출에 주의가 필요하다. 백사장 길이는 약 1.5km, 폭은 30~50m다. 여름이 되면 ‘물 반 사람 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해수욕장인 만큼, 해양 레저와 각종 축제,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해운대라는 도심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각종 유흥거리가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송정 해수욕장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해변로 62 (송정동)

문의: 051-749-5800

 

해운대 해수욕장과 같은 해운대구에 위치한 송정 해수욕장은 오는 2017년 9월부터 이용할 수 있는 캡슐 형태의 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혼자 여행을 온 사람들, 이른바 ‘혼족’들을 위한 이 공간은 와이파이와 냉난방이 가능한 6.6㎡ 크기의 캡슐 안에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송정 해수욕장의 백사장 길이는 약 1.2km며 폭은 57m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강하지 않아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특히, 올해에는 1988년 철거한 해상 케이블카를 다시 건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텐트 19면과 카라반 시설이 갖춰진 오토캠핑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송정 등대와 죽도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ifi secure 2017-09-21 11:53:43
eap, 2단계인증, ca인증서때문에 연결이 안됐는데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