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프로야구’ 해외 서비스 확대…국내 프로야구 실시간 본다
상태바
LG유플러스, ‘U+프로야구’ 해외 서비스 확대…국내 프로야구 실시간 본다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8.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서도 국내 프로야구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시청 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국내 프로야구를 ‘U+프로야구’ 앱으로 해외에서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U+프로야구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일본, 베트남, 싱가폴 등 아시아 및 동남아권 ▲프랑스, 영국, 스페인 등 유럽권 등 총 190여개국이다. 핵심 기능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북미, 남미, 중국은 제외됐다.

해외에서는 데이터 요금 부담이 있는 3G/LTE망 대신에 WiFi를 이용하면 데이터 소진 없이 원활하게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단, U+유심이 장착돼 있어야 하며 현지에서 구매한 유심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U+프로야구 앱은 4월 출시 후 두 달 만에 다운로드 수 50만 건을 넘었으며, 현재 80만 명이 이용하고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현재는 LG유플러스 가입자만 사용가능하다.

▲주요 득점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 ▲실시간 투구 추적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실시간 타자 대 투수 전력분석 ▲나만의 응원팀 맞춤 화면 ▲모바일로 최대 5경기 동시 시청 ▲광고 없이 바로 영상 재생 등을 제공한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비디오서비스담당은 “야구 마니아들이 해외에서 프로야구 앱을 통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은 물론 다른 경기도 시청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