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썬더볼트3와 USB-C 솔루션 발표···썬터볼트3 도킹 스테이션 공개
상태바
벨킨, 썬더볼트3와 USB-C 솔루션 발표···썬터볼트3 도킹 스테이션 공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7.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한국 벨킨이 7월 20일 오전에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LIVEBELKIN(리브벨킨)’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LIVEBELKIN(리브벨킨)이란 Live on the Go(늘 너와 나를 연결하는 벨킨), Make a Statement (당신을 돋보이게 하는 벨킨), Make Time(당신의 시간을 지켜주는 벨킨)이라는 가치를 가진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는 벨킨이 스마트 액세서리 기업에서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도약을 다지는 자리로써 LIVEBELKIN(리브벨킨) 캠페인과 벨킨 향후 사업 비전 및 전략은 물론, 제품 로드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 벨킨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

특히, 벨킨은 차세대 규격인 썬더볼트3와 USB 3.1 C타입을 설명하면서 주력 제품인 올인원 도킹 솔루션인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와 차세대 혁신 기술인 USB-C 솔루션 등을 발표했다. 썬더볼트 3 익스프레스 독 HD는 썬더볼트 2 (20Gbps)보다 2배, USB 3.0 (5Gbps)보다 8배 더 빠른 40Gbps 속도를 제공한다.

▲ 1.기가비트 이더넷 2.오디오 출력 3.USB-A 3.0 4.Thunderbolt 3 (USB-C) 5.DisplayPort 6.전원 7.연결 상태 8. USB-A 3.0 9.오디오 출력

8개의 개별 장치를 하나의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 가능하며 여러 주변 기기를 동시에 실행해도 전체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85W의 전력을 공급해 추가 공급 장치가 필요하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듀얼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애플 전용이다.

이외에도 일반 사용자를 겨냥한 USB 3.1 타입 C에 대응하는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 갤럭시 S8 및 LG G6와 호환되는 USB-C 솔루션은 최대 10Gbps의 속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 및 충전할 수 있다. 앞뒤 구분이 없는 리버시블 커넥터로 보다 편리하며, 고화질 영상 출력과 전력 공급이 가능해 컴퓨터와 TV, 모니터, 프린터와 같은 기기도 가동시키는 장점을 갖췄다.

USB-C 솔루션은 USB-IF(USB 시행자 포럼) 인증 받아 내구성과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았으며, 충전 케이블, 어댑터, 프린터 케이블, 차량용 충전기, 미니 허브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한편, 벨킨은 여행, 휴식, 업무, 요리 등 다양한 상황 별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룸을 마련하여 iOS, 안드로이드, USB-C 디바이스 등 모든 스마트 디바이스 유저들이 상황 별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