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에서도 ‘초고속’ 충전하자! 아임커머스 UM2 QC30G/QC30H 차량용 고속멀티충전기
상태바
자동차 안에서도 ‘초고속’ 충전하자! 아임커머스 UM2 QC30G/QC30H 차량용 고속멀티충전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7.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충전기는 차주라면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법한 제품 중 하나다. 시거잭에 꽂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여러모로 쓰임새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보다 빠른 충전을 위해 차량용 고속멀티충전기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UM2 QC30G, UM2 QC30H도 이러한 고속멀티충전기로, 퀄컴 퀵차지 3.0 정식인증을 받은 만큼 최대 3배 이상 빠르고 안전한 충전을 지원한다.

▲ UM2 QC30G
▲ UM2 QC30H

 

차 안에서도 3배 이상 빠른 충전

스마트기기의 소모 전력이 늘고, 배터리가 대용량화 되는 추세에 따라 기존의 충전 속도로는 한계가 발생하면서 각종 급속충전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

그 중 ‘퀄컴 퀵차지’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AP를 탑재한 기기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급속충전 기술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부분에 해당 AP가 탑재되고 있는 만큼 가장 대중적인 급속충전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

UM2 QC30G, UM2 QC30H도 이러한 퀄컴 퀵차지 기술이 적용된 고속충전기다. 약 35분 만에 배터리를 80% 충전하는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하며, 덕분에 35분 동안 60%를 충전시키는 퀄컴 퀵차지 2.0 충전기보다 신속한 충전이 가능하다.

일반 충전과 비교하면 3배 이상 빨라 그 차이가 현저하게 벌어진다. 퀄컴 퀵차지 3.0을 대응하지 않는 기기의 경우 퀄컴 퀵차지 2.0 수준의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 일반 충전 포트와 연결한 모습. 퀄컴 퀵차지 3.0 포트와 연결하면 달리는 차 안에서도 스마트폰을 35분 만에 80% 이상 충전시킬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제품이 지원하는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스마트기기가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해야 하며, 케이블 또한 해당 기술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하나도 둘도 아닌 셋씩이나

UM2 QC30G의 경우 퀄컴 퀵차지 3.0을 대응하는 포트까지 포함해 총 3개의 포트가 탑재돼 동시에 여러 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포트가 초록색으로 표시돼 있기 때문에 조도가 낮은 차안에서도 손쉽게 구별된다.

▲ 퀄컴 퀵차지 3.0 포트는 초록색으로 표시돼 있다

크기는 37(W)x67(H)x23(D)mm로, 일반적인 차량용 충전기와 비교하면 약간 작은 편이라 미관상으로도 좋다. 또한 UM2 QC30G는 시거잭에 장착하면 제품 하단 중앙에 파란색 LED가 점등돼, 실시간으로 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출력은 최대 7.8A까지 지원한다.

▲ LED 상태 표시등으로 장치의 작동 여부를 간편하게 알 수 있다.

UM2 QC30H의 경우 충전은 총 2대의 기기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출력은 5.4A다. 퀄컴 퀵차지 3.0에 대응하는 한 개의 포트가 있는 점과 파란색 LED가 장착된 점은 동일하다. 크기와 무게도 약간 차이가 있으니, 평소 사용 환경에 따라 선택하자.

▲ 아임커머스는 전파 인증은 물론 한국안전협회 보험에 가입해 소비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경우 급속으로 충전하고, 80% 충전이 되면 저속으로 충전해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을 방지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아임커머스는 퀄컴 퀵차지 3.0의 정식 라이선스 업체다. 퀄컴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만큼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 및 안전성이 높으며, 전파 인증은 물론 한국안전협회 보험에 가입해 소비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UM2 QC30G와 UM2 QC30H의 크기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정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