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스마트폰 용 전자사전 ‘파워딕™ 2.1’ 출시
상태바
디오텍, 스마트폰 용 전자사전 ‘파워딕™ 2.1’ 출시
  • PC사랑
  • 승인 2008.10.10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텍, 스마트폰 용 전자사전 ‘파워딕™ 2.1’ 출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http://www.diotek.co.kr)은 한·중·영·일 사전과 함께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태리어 포르투갈어의 유럽 주요 6개 언어 사전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포함한 총 10개 언어, 31종의 콘텐츠를 지원하는 본격 모바일 다국어 사전 ‘파워딕™ 2.1’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파워딕 2.1은 윈도우 모바일 계열 PDA 및 스마트폰 전용의 모바일 사전 소프트웨어로는 최초로 유럽어 사전과 백과사전까지 지원하며 사전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고 검색 기능을 크게 강화한 파워서치™ 3.0 검색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어 사전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동아 프라임 영한 사전과 옥스포드 영영 사전은 물론 실 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브리태니커 백과 사전과 토익, 수능, 비즈니스 영어 사전 등의 실용 전문 사전까지 지원하여, 전자사전 단말기 수준의 다양한 사전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던 윈도우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예고하고 있다.

이외에도 파워딕 2.1은 고품질의 TTS 발음 기능과 함께 외국어 발음을 한글로 입력해 검색할 수 있는 ‘한글로™’ 검색 기능, ‘이니셜+™’ 검색(초성 검색), 스펠링 검색 등과 같은 수준 높은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디오텍만의 핵심 기술인 다국어 필기인식 기술을 접목한 필기 검색까지 제공하여 문자 입력이 어려운 중국어, 일본어 사전은 물론 러시아어를 비롯한 6개 유럽어까지 필기로 검색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디오텍의 도정인 사장은 ‘파워딕 2.1은 최근 앞다투어 출시되고 있는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윈도 모바일 계열 스마트폰 단말기의 활용성을 높여줄 수 있는 킬러 소프트웨어로써, 향후에도 전 세계 글로벌 사전 콘텐츠 업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고품질의 사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파워딕은 지난 2005년 첫 출시 이래 현재까지 모바일 사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특히 휴대폰은 물론 PMP, MP3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단말기에도 탑재되어 모바일 전용 특화 사전으로써의 인지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