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RGB LED와 사운드 강화된 인텔 X299 메인보드 론칭 행사 진행
상태바
기가바이트, RGB LED와 사운드 강화된 인텔 X299 메인보드 론칭 행사 진행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6.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 코리아는 6월 23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X299 메인보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기가바이트 권용준 차장이 기가바이트 X299 메인보드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기가바이트 X299 메인보드의 특징은 RGB, 오디오 기능 강화로 볼 수 있다. RGB는 다른 200 시리즈 메인보드와는 달리 디지털 LED 스트립을 지원한다. 아날로그 LED 스트립이 동시에 동작했다면, 디지털 LED 스트립은 개별적으로 구현할 수 있어 더 화려하다.

오디오는 ESS 사브레 오디오를 적용했다.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에 구현된 기술을 일반 컨슈머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이엔드 오디오 파일 설계 개념을 채택한 DAC를 갖췄다. 하나의 신호가 나오기까지 11개의 중요한 특징을 통해 완벽한 오디오를 구현한다. 독립된 아날로그 파워에 니치콘 파인 캐퍼시터가 적용됐다.

ALC1220으로 높은 SNR을 지닌 리얼텍 코덱이 적용돼 원음에 가까운 소스를 처리할 수 있다. 오디오 단자는 금도금 처리됐고, 장치 연결 시 갑자기 높은 음이 나는 현상도 방지했다. 또한, 사운드 블라스터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스카우트 레이더 등의 기능으로 오디오를 레이더로 시각화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마트 팬5 기능으로 독립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백플레이트가 장착돼 PCB 강도를 높였다. M.2 포트는 써멀 가드가 적용돼 쓰로틀링을 방지한다. USB 3.1에 프론트 헤더가 적용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CPU와 메모리 없이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큐플래시 플러스도 적용됐다.

X299 메인보드 중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X299 어로스 게이밍 9, X299 어로스 게이밍 7, X299 어로스 게이밍 3 세 가지 종류다. 이외에도 행사장에서는 기가바이트 X299 메인보드를 사용한 커스텀 PC 시스템이 전시됐다.

▲ ABKO SUITMASTER 801G RGB 컨트롤 3면 강화유리 with HALO DOUBLING으로 구성된 커스텀 PC가 전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