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플래그십 아웃도어 카메라 TG-5 출시
상태바
올림푸스, 플래그십 아웃도어 카메라 TG-5 출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6.1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은 아웃도어 카메라 TG 시리즈와 플래그십 모델 '스타일러스 터프 TG-5'(Stylus Tough TG-5, 이하 TG-5)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TG-5는 방수, 방한, 방진, 내충격성 기능과 F2.0의 밝은 렌즈 등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으며,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처리 엔진을 탑재해 화질을 개선하고 아웃도어 활동 데이터 기록 기능 등을 추가했다.

광학 4배줌 F2.0의 밝은 렌즈는 새로 개발한 CMOS 이미지 센서와 올림푸스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 Mark ll와 동일한 트루픽 Vlll 화상 처리 엔진과 결합돼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이미지 처리 능력을 개선해 고감도 촬영에서 노이즈를 최대 1스텝까지 줄였으며, 최대 감도는 12,800까지 확장돼 어두운 곳에서도 깨끗한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수중 15m 깊이에서의 완전 방수는 물론 방진 기능, 2.1m 높이에서의 충격방지 및 영하 10도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다. 렌즈 보호용 유리를 이중 밀폐 구조로 제작해 온도가 급격히 변화는 환경에서 발생하는 렌즈 김서림 현상을 최소화하는 안티포크 기능도 추가됐다.

GPS, 온도·기압·방향·가속도 센서로 구성된 올림푸스 '필드 센서 시스템'을 탑재해 전용 앱을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설치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당시의 이동 경로, 속도, 고도, 수온 등을 지도나 그래프로 볼 수 있다.

기록 전용 모드를 활용하면 동영상 촬영 없이 아웃도어 활동 정보만 기록할 수 있으며, 기록 중 카메라의 INFO 버튼을 누르면 현재 필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4K 영상 지원뿐만 아니라 풀HD 기준 초당 120프레임으로 고속 촬영(HD 기준 최대 240프레임)도 가능하며, 35mm 환산 기준 광학 7배 줌 및 44.4배 디지털 줌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중 모드', '프로 캡처 모드', 다양한 아트필터를 지원한다.

TG-5의 색상은 레드와 블랙 두 종류이며, 가격은 569,000원이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30일까지 TG-5 또는 액션 카메라 TG-트래커(Tracker)를 구매하고 정품 등록 시 추가 배터리를 증정하는 정품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