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토, 번역 앱에 ‘인공지능’ 기술 도입…번역 요청도 가능해
상태바
플리토, 번역 앱에 ‘인공지능’ 기술 도입…번역 요청도 가능해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6.0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가 자사 앱 내에 인공신경망 기반 자동번역 서비스인 ‘인공지능 번역’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단어, 문장을 입력하면 인공신경망 기술로 자동 번역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차별화된 점은 번역 결과만 보여주고 끝나는 여타 자동번역 서비스와는 달리 더 나은 번역을 요청할 수 있도록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한 것이다.

해당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플리토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이후 기존 번역 요청창에서 번역을 원하는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하면 된다. 기존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의 요청창과 동일한 UI로 입력단어와 함께 활용 빈도가 높은 번역 용례도 결과창에 함께 제공된다.

나아가 자동번역 결과보다 더 정확하고 전문적인 번역 결과가 필요하다면 ‘더 나은 번역이 필요하세요?’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베타버전으로 출시된 이번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는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일본어를 포함해 총 18개 언어를 지원한다. 더 개선된 기능이 추가된 정식 업그레이드 버전은 9월경에 출시된다. 플리토 웹에서도 올 하반기부터 인공지능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이번 인공지능 번역 기능 추가로 인해 플리토는 간단한 번역부터 고품질 번역까지 번역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위한 번역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게 됐다”며 “언어는 끊임없이 새로 생겨나고, 유기적으로 변화하기에 기계 번역만으로는 분명 한계가 존재한다.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기계번역과 인간번역을 선택하여 활용하고, 언어 능력을 확장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