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클라우드 기업환경을 위한 넷앱 HCI 출시
상태바
넷앱, 클라우드 기업환경을 위한 넷앱 HCI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6.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은 클라우드 기업환경을 위한 데이터관리 신제품 넷앱 HCI를 출시했다. 넷앱 HCI는 업계 최초 엔터프라이즈급 하이퍼 컨버지스 솔루션(HCI)이다.

기업은 넷앱 HCI가 제공하는 유연성, 확장성, 간편성, 자동성의 이점과 최소 성능보장 정책을 활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넷앱 HCI는 컴볼트(Comvault), 인텔(Intel), 빔(Veeam), VM웨어(VMware) 등과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개발됐다.

넷앱 HCI는 기업이 4노드 규모의 빌딩 블록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컴퓨트,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솔리드파이어 올플래시 스토리지 기반으로 디자인돼 일정 수준 이상으로 보장된 성능, 자동화 및 성숙된 통합 효율성, 데이터복제, 데이터 보호 및 고이용성 등의 이점을 지원한다. 

기업은 넷앱 HCI를 데이터 센터의 일부분 또는 핵심적 요소로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은 이 제품을 30분 내 구축해 운영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 중인 인프라의 성능관련 문제점을 90% 이상 해결할 수 있다. VM웨어 V센터 플러그인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업이 구축한 전체 인프라에 대한 완벽한 제어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넷앱은 ‘넷앱 ONTAP 9.2'를 새롭게 선보였다. 넷앱 ONTAP 9.2 기술들을 통해 기업들이 퍼블릭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보다 직관적으로 단순화해 비용 효율적인 운영환경을 지원한다. 온프리미스와 클라우드를 동시에 이용하는 기업에서 각각의 업무에 서로 영향을 주지 않고 SLA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이번 출시에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기반 소프트웨어인 온탭셀렉트(Ontap Select), 클라우드 환경의 통제권 및 사용상태 관리를 위한 NetApp OnDemand, 클라우드 환경과 모든 이기종 데이터 모니터렁과 관리를 위한 OnCommand Insight(OCI) 등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신제품이 선보였다.

조지 쿠리안 넷앱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경제시대를 맞이해 미래에 요구되는 데이터 수요를 정확히 파악해 현재 IT 인프라를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기업경영에 있어 핵심적 성공요인이 됐다"며 "넷앱은 오늘 발표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기술들을 통해 기업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백수 한국넷앱 사장은 "넷앱은 기업의 데이터관리 역량을 한 단계 더 높여주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게 됐다"며 "한국에서도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