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커머스, 퀄컴 3.0 지원하는 UM2 고속멀티충전기
상태바
아임커머스, 퀄컴 3.0 지원하는 UM2 고속멀티충전기
  • 대로
  • 승인 2017.05.31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 3.0 라이선스 제품이라 믿음직!

아임커머스에서 새로 출시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퀄컴 3.0 지원의 UM2 고속멀티충전기다. UM2 고속멀티충전기는 USB 포트 4개를 지원하며, 퀄컴 3.0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 S8의 경우 최대 35분만에 80%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아임커머스 UM2 고속멀티충전기 박스 뒷면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다. 스펙, 특장점, 사용 방법 등이 보인다. 참 다양한 기기들의 충전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아이팟, 카메라, 블루투스 헤드셋, 게임기 등등 USB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기본 구성품의 모습이다. 본체, 전원 연결선, 사용설명서가 전부다.

 

 

본체 디자인은 무척 고급스럽다. 다소 남성적인 맛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사각 형태의 무난한 디자인이기에 일상에서 사용하기에 딱 좋은 디자인이라는 생각이다. 크기는 꽤 컴팩트한 편이다. 작아서 휴대성이 좋아 보이지만, 묵직한 느낌이 들 정도로 무거워 휴대할 땐 그 무게를 감수해야겠다.

 

 

후면 쪽엔 전원 코드를 꽂는 부분이 마련되어 있다. AC 전원은 3구 AC전원선을 사용한다.

 

 

전면의 커버를 개방하면, 숨겨져 있던 USB포트들이 나타난다. 총 4포트이며, 모든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커버는 열린 상태로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 거치까지 할 수 있는데 본격적인 사용엔 부족한 감이 있으나 아쉬울 대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더라.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의 USB 단자는 충전포트 방향과 상관 없이 어떤 방향으로 꽂아도 꽂히는 양면 USB 충전포트를 탑재한다. 굳이 방향을 맞추지 않아도 되므로, USB 케이블을 사용하며 느꼈던 불편함들이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었다. USB 포트 사이엔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 램프가 하나 자리한다.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는 5대 안전기능을 적용한 제품이다. 과부하/ 과충전/ 과전류/ 과전압/ 단락으로부터 충전기기를 보호한다.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경우 급속으로 충전하고, 80% 충전이 되면 저속으로 변경되어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을 방지한다고. 소중한 내 스마트 기기들을 안전하게 지키려면,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처럼 5대 안전기능을 적용한 고속충전기가 필요하다.

 

 

총 4개의 기기를 동시에 꽂아봤다. 하나의 AC 전원에서 4대의 스마트 기기 동시 충전을 지원하므로 사무실, 집에서 사용하거나, 여행지에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하기가 편리할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1포트당 최대 3A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한다. 퀄컴 QC3.0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와 케이블을 사용해야 함이 기본 조건. 그러나 아쉬워 할 필요는 없다. Smart IC 자동인식 기능으로 여러 기종의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면 각 충전 용량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최적의 충전 속도를 제공해주니까 말이다.

 

 

믿고 쓰는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를 며칠 사용해봤는데 이제까진 별 문제는 없었다. 어지간한 중국제 충전기의 경우 충전하다가 콘덴서가 폭발해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며, 그런 경험을 했던 1인인데 아임커머스 UM2 고속 충전기는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다. 이유는 아임커머스가 퀄컴 3.0 정식 라이선스 업체이고, 한국안전협회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업체기 때문이다. 대충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이 아님은 실제 만져보고 써보며 느낄 수도 있었다. 아직 며칠 밖에 사용하지 않아 좀 더 써봐야겠지만, 지금 상태로는 매우 만족스럽다. 행여 아임커머스 UM2 고속충전기가 말썽을 일으킨다면, 차후 포스팅에 남기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