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엔비디아, 새로운 VCA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임병선 기자l승인2017.05.10l수정2017.05.11 10:3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현지시간 8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에서 새로운 엔비디아 VCA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 (NVIDIA VCA Certified Partner Program)을 발표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엔비디아 인증 VCA(Visual Compute Appliance) 솔루션의 보다 쉬운 도입이 촉진될 전망이다.

엔비디아 VCA 인증 솔루션은 워크플로우의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고, 아티스트들이 엔비디아 멘탈레이(NVIDIA Mental Ray), 엔비디아 아이레이(NVIDIA Iray), 카오스 브이레이 RT(Chaos V-Ray RT) 등의 GPU 가속 렌더러를 사용해 작업 중인 모델을 실시간으로 탐색, 조작,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확장 가능한 인터랙티브 렌더링이 하나의 데이터센터 장치 형태로 제공되며, 구매 즉시 곧바로 가동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정글북’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 등장하는 CG 장면부터 세계적인 광고 대행사인 사치 앤드 사치(Saatchi & Saatchi)에서 고객의 인터랙티브 리뷰를 위해 제공하는 3D 렌더링, 그리고 명품 시계 제품을 사실적으로 선보이는 패션 디자이너 프랑수아 쿠엔틴(Francois Quentin)의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엔비디아 VCA는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이 최첨단 GPU 렌더러로도 구현에 어려움을 느끼는 복잡한 디지털 모델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디자인 전문기업 및 시각 효과 전문업체 등이 엔비디아 VCA를 통해 렌더러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 엔비디아 VCA 인증 솔루션은 엔비디아의 하이엔드 GPU 8대를 기본 탑재한 것에 더해,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원할 경우에는 GPU의 추가 탑재까지 가능해 수개월 내지 수년에 해당하는 기간과 막대한 비용의 절감을 가져온다.

 

다양한 업계 지원

전 세계의 파트너 업체들이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1차 참여 업체들로는 Asus, BOXX, Colfax, Exxact, PNY, HPE 등이 있다.

HPE의 HPC 및 AI 제품 관리 담당 디렉터인 크레이그 야마사키(Craig Yamasaki)는 “HPE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GPU 렌더링 작업 부하를 가속화해야 하는 비즈니스 니즈의 증가를 겪고 있다”며, “VCA 인증을 받은 HPE Apollo 6500의 8-way GPU 솔루션은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으로, 기본적으로 컴퓨트 노드 당 8대의 테슬라(Tesla) P40 GPU 가속기를 제공하며 컴퓨트 밀도 및 효율성을 최대화해 HPE의 고객들이 종합적인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및 지원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PNY EMEA 지사의 제롬 벨란(Jérôme Belan) CEO는 “고객들의 렌더링 수요 증가로 인해, 고품질, 고성능 및 맞춤 구성 가능 솔루션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며, “엔비디아의 인증 파트너로서, PNY는 고객들의 렌더링 니즈에 부합하는 가장 강력한 제품을 통해 효율성은 높이고 전반적인 비용은 절감하는 동시에 최적화된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의 PNY 쿼드로 VCA는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8대의 엔비디아 쿼드로 P6000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ASUS 미국 지사의 오픈 플랫폼 비즈니스 그룹 사장인 마가렛 첸(Margaret Chen)은 “ASUS는 엔비디아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워크스테이션부터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티브 및 디자인 최신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VCA 인증 솔루션인 ASUS ESC8000 G3를 활용해, 고객들은 보다 향상된 효율성, 확장성, 성능을 하나의 단일 플랫폼 형태로 누릴 수 있으며 제품 출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지시간 5월 8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에서 VCA 인증 솔루션이 어떻게 렌더링 워크플로우 속도를 향상시키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sus, Boxx, Colfax, PNY, Exxact, HPE 등 엔비디아 VCA 인증 파트너 부스도 직접 방문할 수 있다.

리셀러들은 VCA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지역별 참여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7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