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밀 센서로 무장한 게이밍 마우스, ROCCAT KONE EMP
상태바
초정밀 센서로 무장한 게이밍 마우스, ROCCAT KONE EMP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4.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게이밍 기어 전문기업 ROCCAT(로켓)은 2008년부터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게이밍 마우스 KONE XTD는 국내 유저들에게 준수한 그립감과 성능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준 제품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인 ROCCAT KONE EMP는 이러한 KONE XTD의 후속작이다. ROCCAT의 최신 ‘Owl-Eye’ 광학 센서가 장착돼 보다 정밀하고 신속한 움직임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으로, 여기에 1,680만 색의 LED와 KONE 시리즈다운 안정감 있는 그립감이 인상적이다.

 

제원

센서 : ROCCAT Owl-Eye 광학센서

최대 감도 : 12,000DPI

응답속도 : 1000Hz

응답시간 : 1ms

가속 : 50G

트랙킹 속도 : 3.8m/s(250ips)

LED : 1,680만 색상 RGB

크기 : 135x75x42mm(가로x세로x높이)

무게 : 116g

버튼 : 11개

케이블 : 1.8m USB케이블

지원 : H/W매크로, 스프트웨어, 내장메모리

▲ ROCCAT의 고성능 센서 Owl-Eye는 먹잇감을 노릴 때 발휘되는 부엉이의 뛰어난 시력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신속하고 정밀한 컨트롤

CES2017에서 처음 공개된 Owl-Eye 센서는 12,000DPI를 지원하는 Pix-Art의 PMW3361 옵티컬 센서를 ROCCAT에서 자체 튜닝한 것이다. 해당 센서는 게이머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구역인 400-3,000DPI에 대한 정확성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ROCCAT KONE EMP(이하 KONE EMP)는 이러한 Owl-Eye 센서가 탑재된 최신 게이밍 마우스다.

250ips의 트래킹 속도와 50G의 가속도를 구현하며 일반적인 장패드와 패브릭패드, 알루미늄패드 등 어떤 표면에서도 정확한 움직임을 표현해낸다.

▲ 마우스 좌측 측면에 위치한 버튼과 스크롤 좌우 틸트 버튼, 스크롤 아래에 위치한 DPI 버튼까지 포함해 총 11개의 버튼이 내장됐다.

KONE EMP에는 마우스 휠에 장착된 좌/우 틸트까지 포함해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이 총 11개가 장착됐다. EASY-SHIFT키와 조합하면 기본 11개 버튼에서 22개버튼으로 확장이 가능하다.

EASY-SHIFT키는 키보드의 SHIFT키와 같은 역할을해, 해당 버튼을 누른 채 다른 버튼을 클릭하면 버튼에 지정된 원래 기능 대신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휠 아래에는 DPI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스위치는 오랜 수명과 높은 정확도를 구현하는 옴론 스위치가 탑재됐으며, 기본적으로 내장된 512KB의 온보드 메모리를 통해 마우스 내부에 사용자 설정을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자체로 매력적인 디자인

KONE EMP는 오른손을 주로 쓰는 이들에게 특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움푹 패인 엄지 그립 부분은 엄지손가락을 적당히 받쳐줘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반대편 부분도 곡선 처리돼 손에 매끄럽게 잡히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제품 표면에는 변색과 탈색에 강하며 오랜 시간 사용에도 벗겨지지 않는 UV 블랙 코팅이 적용됐다.

▲ LED를 설정할 수 있는 구간은 좌우 2개씩 마련됐다.

LED는 마우스를 곡선으로 가로지르는 모양으로 탑재됐다. 색상은 1,680만 RGB를 지원해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어떠한 색상이든 제한 없이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숨쉬기 모드, 깜빡임 모드 등 4가지 LED 모드가 지원되며, 모든 LED 모드에는 실시간으로 색이 물 흐르듯 전환되는 플로우 이펙트도 지정할 수 있다.

▲ 전용 소프트웨어는 폴링레이트, 사운드 피드백, RGB 지정 등 다양한 기능 설정을 지원한다.

KONE EMP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더불어 최상급 옵티컬 센서를 튜닝한 Owl-Eye센서가 탑재돼 실사용 영역에서 높은 정확도와 안정성을 구현하는 게이밍 마우스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는 RGB LED까지 지원하므로, 고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갖춘 마우스라고 평가된다.

가격은 9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