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웍스, MadCatz 파산에 대한 공식 입장 밝혀
상태바
제이웍스, MadCatz 파산에 대한 공식 입장 밝혀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4.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향 전문 브랜드 Creative와 독일 게이밍 기어 ROCCAT, 디자인이 매력적인 게이밍 기어 브랜드 MadCatz(매드캣츠), ASUS 공식 유통사인 제이웍스가 MadCatz 자발적 파산과 관련해 향후 서비스 정책과 제품 판매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 놓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MadCatz는 지난 1989년 설립된 글로벌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로 대전 격투, 시뮬레이션 그리고 PC 게이밍 기어 등과 관련해 다른 회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하지만 MadCatz는 근래 실적 부진으로 인한 경영 악화로 인해, 37%에 달하는 대규모 구조 조정과 시뮬레이션 게임 컨트롤러 브랜드 ‘SaiTek’을 로지텍에 매각하며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했다. 그러나 2016년 1,100만 달러에 달하는 막대한 손실과 지속된 주가 하락으로 2017년 3월 30일 임직원 사임과 함께 자발적 파산을 선언하고 모든 운영을 중단했다.

지난 2012년 MadCatz 공식 유통사가 된 제이웍스는 본사의 자발적 파산과 관계없이 정식 유통된 제품에 대한 무상 보증 및 가능한 유상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 다시 만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RAT PRO 시리즈 등은 오는 4월 24일부터 제이웍스 공식 쇼핑몰 및 하드웨어 커뮤니티 등을 통해 파격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이웍스 관계자는 “MadCatz가 보여준 의미있는 시도와 특별했던 디자인 등이 좋은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