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노트북으로 가능하다
상태바
1인 미디어, 노트북으로 가능하다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4.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방송에 편성될 정도로 개인 방송을 통한 1인 미디어 방송을 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새로운 콘텐츠로 방송하는 1인 미디어 BJ들은 미디어 산업의 틀을 바꾸고 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유명 유튜버나 아프리카TV, 트위치 등을 통하여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유명 BJ의 경우 유명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초창기 인터넷 개인 방송은 대부분 데스크톱 컴퓨터를 이용해 진행했다. 당시에는 노트북의 성능이 데스크톱 성능에 미치지 못했다. 노트북을 이용해 개인 방송을 진행하면 방송이 끊어지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

최근에는 노트북 성능이 상향되면서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BJ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인텔 7세대 CPU와 지포스 GTX 10 시리즈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게임과 인터넷 방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진행했던 방송 영상을 노트북으로 편집할 수 있다. 덕분에 노트북으로 개인방송을 하는 BJ들이 많이 늘어났다.

특히 노트북을 이용하여 개인 방송을 진행한다면 장소에 상관없이 인터넷이 지원되는 환경에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개인방송을 진행할 때 게임 플레이와 인터넷 방송을 동시에 할 수 있을 정도의 노트북을 구입하려고 한다면 어떤 노트북이 있는지 알아보자.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AERO14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AERO14 게이밍 노트북은 14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게이밍 노트북으로 인텔 7세대 i7 CPU와 지포스 GTX 1060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기가바이트 판타소스 AERO14의 장점은 1.89kg의 가벼운 휴대성이다.

1.89kg의 무게는 여성들도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포스 GTX 1060 외장 그래픽과 94.24Wh의 대용량 배터리는 한번의 100% 충전으로도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고성능 용량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인터넷 방송도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ASUS ROG GL502VM-FY37

ASUS ROG GL502VM 게이밍 노트북은 평균 15.3 인치 노트북의 무게인 2.3~2.4kg 보다 가벼운 2.24kg의 무게와 23.5mm의 두께를 가지고 있는 지포스 GTX 1060이 탑재됐다. 어로스 ROG 게이밍 노트북의 장점은 ROG Gaming Center를 이용해 게임 플레이 환경이나 미디어 스트리밍 환경을 쉽게 구성할 수 있다.

ROG 게이밍 센터에서 제공하는 4가지 프리셋 모드 중 미디어 스트리밍 모드는 게임 플레이 방송에 필요한 다양한 설정을 한번에 쉽게 할 수 있어 빠르고 원활한 게임 방송을 할 수 있다.

 


AORUS X3 Plus v7

어로스 X3 Plus v7은 오버클럭이 가능한 i7 7820HK CPU와 지포스 GTX 1060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이다.

특히 게임과 인터넷 방송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CPU, GPU 오버클럭해 어로스 X3 Plus v7 게이밍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10% 이상 향상된 성능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에서 1년간 무료 제공하고 있는 Xsplit Gamecaster, Broadcaster를 이용한다면 별도의 개인 방송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게임 플레이 영상 방송 및 녹화를 쉽게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