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택시 및 사업용 차량 전용 3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B100’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택시 및 사업용 차량 전용 3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B100’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4.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택시와 사업용 차량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3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B1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B100은 평소 주행거리 및 탑승자가 많은 택시 및 사업용 차량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블랙박스다. 전방 FHD, 후방 HD 카메라 외에도 실내 HD 적외선(IR) 카메라를 적용해 실내외 선명한 영상녹화가 가능하다.

실내 적외선 카메라는 주행 시 발생되는 사고 등의 돌발상황에 대한 영상 확보가 가능하며, 택시의 경우 빈차등 연동을 통한 실내 적외선-후방 카메라의 자동 전환이 가능하다.

주행시간이 긴 택시의 특성을 고려한 ‘주행 전용 녹화모드’도 적용됐다. 별도 설정을 통해 기존에 적용된 주행/주차 녹화 메모리의 할당량을 조정하는 기능으로 주행모드 시 메모리 용량을 기존 보다 약 35% 증가시킬 수 있다.

그 밖에도 앞차 출발 알림, 전방 추돌 경보, 차선 이탈 경보 등의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1초 2프레임 저장 기술로 메모리 저장용량을 높이는 타임 랩스, 정기적 포맷이 필요 없는 포맷프리, 차량 배터리가 설정된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는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가격은 전방/IR실내카메라 패키지의 경우 16G 339,000원, 32G 369,000원이며, 전방/후방카메라 패키지의 경우 16G 329,000원, 32G 359,000원이다.

제품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B100은 택시, 사업용 운전자의 니즈를 파악해 반영한 제품”이라며, “아이나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 니즈에 맞게 우수한 기능을 겸비한 최적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