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백업복구 솔루션 ATI 2017 보안제품 평가기관 결과 공개
상태바
아크로니스, 백업복구 솔루션 ATI 2017 보안제품 평가기관 결과 공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4.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테스트’(AV-TEST)로부터 자사의 개인용 백업복구 솔루션인 ‘ATI 2017 NG 프리미엄’(Acronis True Image 2017 New Generation Premium)의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AV-테스트는 최근 발표한 ‘데이터 보호 백업 소프트웨어 테스트’ 보고서를 통해 ATI 2017 NG 프리미엄(Acronis True Image 2017 New Generation Premium), ‘카보나이트 퍼스널 플러스’(Carbonite Personal PLUS), ‘크래쉬 플랜 포 홈’(CrashPlan for Home), ‘아이드라이브’(iDrive) 4가지 제품의 사용성, 성능, 기능성,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 등 4가지 부문을 비교 평가했다.

아크로니스는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 부문에서 90%, 성능 부문에서 92%, 사용성 부문에서 78%, 기능성 부문에서 85%의 점수를 기록했으며, AV-테스트는 총평을 통해 “아크로니스는 랜섬웨어를 탐지하고 차단하는데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며, 완벽함에 가까운 성능 결과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TI)에 대한 주요 평가는 다음과 같다.


-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 (90%):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는 일반 소비자용 백업 솔루션 가운데 유일하게 랜섬웨어에 대한 액티브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테스트 과정에서 실시한 5가지의 실제 랜섬웨어 공격을 모두 차단했다.

- 성능 (92%): 아크로니스는 풀 백업 및 증분 백업에 대한 백업 복구 시간 측정 테스트의 모든 시나리오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의 평균 백업 복구 시간은 경쟁 제품 대비 2배 가량 빨랐으며, 일부 시나리오에서는 최대 10배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 

- 사용성 (78%):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는 명료한 인터페이스 및 간편한 셋업 기능으로 카보나이트, 크래쉬플랜, i드라이브 모두 55%를 획득한 가운데 사용성 측면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 기능성 (85%): 아크로니스와 i드라이브 2곳 모두 39가지의 기능 사례 중 33개를 충족시키며 공동 1위를 기록했다. 보고서에서는 특히 체험 기능(Try&Decide), 시스템 클린업, 모바일 디바이스 백업 기능과 함께 백업 장소가 클라우드인 경우 데이터 보관 국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을 높이 평가했다. 

 

AV테스트의 데이비드 발키비츠(David Walkiewicz) 연구원은 “아크로니스는 성능 면에서 월등했고 사용 편의성 및 기능성 측면에서도 우수했다. 무엇보다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이었고, 이번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결과를 기록하며 AV-테스트 최초의 공인 백업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의 존 자니(John Zanni) 아크로니스 CMO는 “백업은 데이터 유실의 위험을 해소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책이지만, 해커들의 기술이 진화하며 백업 파일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공격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단순 백업만으로는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없다. 아크로니스는 이러한 상황을 예견하여 보안 전문가를 영입해 적극적으로 이에 대응함으로써 액티브 프로텍션 기능을 마련했기에, 사이버 위협의 대유행으로부터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