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 ‘써머스플랫폼’으로 사명 변경
상태바
에누리닷컴, ‘써머스플랫폼’으로 사명 변경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4.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누리 가격비교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누리닷컴 주식회사가 ‘주식회사 써머스플랫폼’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에누리닷컴과 모바일 및 커머스 영역의 4개 자회사가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토탈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2014년 4월 말 VIG파트너스에 인수된 이후, 에누리닷컴은 기존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모바일 및 커머스의 리딩 플랫폼 기업들을 인수하여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은 국내 가격비교 쇼핑 플랫폼 ‘에누리 가격비교’, 언어 및 배송의 장벽 없이 해외 쇼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해외직구 쇼핑 플랫폼 ‘쉽겟’, 모바일 앱이나 SNS 채널 등에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모든 택배사의 택배배송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배송정보 플랫폼 ‘스마트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축적된 실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커머스 트렌드를 분석·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까지 갖추어 B2B 파트너 및 소비자에게 최적의 쇼핑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국 300여개 골프장의 실시간 부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의 써머스는 ‘썸(sum)’과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다. 심볼마크(CI) 역시 써머스플랫폼의 의지를 표현한다. 즉, 전체적으로 뫼비우스의 띠를 입체적으로 형상화해, 무한한 가능성과 여러 조각이 모여 시너지를 이루는 열려있는 플랫폼을 나타낸다. 이와 동시에 써머스(Summerce)의 첫 글자인 S가 함께 드러나도록 디자인됐다.

써머스플랫폼 최문석 대표이사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당사는 성장의 방향을 분명히 하고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과 자회사들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써머스플랫폼이 대표적인 토탈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써머스플랫폼은 사명 변경에 맞춰 기업정보 및 CI, 사업 소개 등을 담은 기업 공식 홈페이지를 신설해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