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오버클럭과 튜닝PC 위한 메인보드 ‘GA-AX370-Gaming K5 어로스’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오버클럭과 튜닝PC 위한 메인보드 ‘GA-AX370-Gaming K5 어로스’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7.04.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GABYTE Technology Co. LTD(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이 메인보드 ‘GA-AX370-Gaming K5 어로스’를 출시했다. 

GA-AX370-Gaming K5는 강력한 연산 처리능력과 AMD 시리즈 최초로 DDR4 메모리까지 지원하는 AMD 라이젠 CPU를 위한 메인보드다. 터보 B-Clock과 RGB Fusion와 다양한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로 AMD 라이젠 튜닝 PC에도 적합하다.

특히 7-페이즈 전원부를 탑재해 오버클럭과 다양한 환경의 과부화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지원한다. 기가바이트의 오버클럭 특화 터보 B-Clock IC칩을 탑재해 더욱 세밀한 BCLK 오버클럭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10mm 사이즈 NVMe M.2, SATA-Express까지 지원해 다양한 차세대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를 대응한다. USB 3.1 컨트롤러를 네이티브로 탑재해 일반 USB 3.0 컨트롤러 대비 2배 이상 빨라진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뛰어난 멀티코어 퍼포먼스와 스토리지 속도를 중요시하는 VR 시스템에도 부응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어 VR 게이머는 물론 VR 컨텐츠 개발자 시스템에도 적합하다.

GA-AX370-Gaming K5는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게이밍은 물론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사운드에도 특화됐다. ALC1220 사운드 칩을 탑재해 선명한 사운드는 물론, 스마트 헤드폰 엠프를 통해 시스템에 연결된 헤드폰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임피던스 값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USB-DAC UP2를 지원해 외장 오디오 DAC 연결 시에도 독립적으로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받아 전기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소화한다.

기가바이트 AMD 메인보드 최초로 RGB LED를 탑재한 점도 특징 중 하나다. RGB LED 컨트롤 앱인 RGB Fusion을 이용해 자신만의 LED 색상과 다양한 작동 모드를 설정하며, AMD 라이젠 정품 쿨러는 물론 다양한 LED 튜닝 장치와도 동기화 및 시스템 튜닝이 가능하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GA-AX370-Gaming K5는 AMD 라이젠 CPU를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어로스 게이밍 브랜드답게 게이밍 사운드는 물론 RGB LED 튜닝과 엔터테인먼트 및 컨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메인보드”라며 “AMD 라이젠 CPU 기반의 게이밍 오버클럭 튜닝 PC를 구축 예정인 사용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GA-AX370-Gaming K5 어로스 메인보드는 23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