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인치 화면의 몰입감을 즐겨라, LG전자 게이밍 모니터 24GM79G
상태바
24인치 화면의 몰입감을 즐겨라, LG전자 게이밍 모니터 24GM79G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4.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2년 만에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로 모델명 ‘24GM79G’다. 이 모델은 전작인 ‘24GM77’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최신 게임 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특히 조준점 모드, AMD 프리싱크 등 FPS 게임에 특화된 기술들을 새롭게 장착한 게이밍 모니터로 게이머에게 24인치 디스플레이에서 느낄 수 있는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맞춤 기능

LG전자 ‘24GM79G’ 게이밍 모니터는 이름 그대로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밍 모니터라면 당연시되는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는 기본이다. 특히 LG만의 백라이트 컨트롤 기술을 적용한 ‘Motion Blur Reduction’ 기술은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에서 물체의 경계가명확하지 않고 번져 보이는 현상(Motion Blur)을 감소시킨다.

외관상 전작과 달라진 점을 찾는다면 모니터 하단에 빌트인 된 게임패드다. 기존에는 ‘블랙 스태빌라이저’와 ‘게임 모드’, ‘DAS 모드’ 등 3가지만 선택할 수 있었다면, 새로 출시된 제품에는 ‘FPS 1’, ‘FPS 2’, ‘RTS’, ‘Custum(Game)’, ‘Custom’ 등 총 5가지로 나뉘어져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을 버튼 한 번으로 빠르게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했다.

▲ LG 24GM79G 게이밍 모니터 하단에 빌트인 된 게임 패드는 버튼 한 번으로 빠르게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또 조준점 모드(CrossHair)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 모드는 화면 중앙에 조준점을 표시해 FPS 게임 시,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켜주는 기능이다. 빨간색과 연두색 2가지 색상과 십자선 또는 점 등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작과 다른 점은 또 있다. 바로 AMD 프리싱크(FreeSync) 지원 여부다. 24GM79G 게이밍 모니터는 AMD 프리싱크를 지원해 고해상도 게임 시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 현상과 버벅거림을 없애줘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프리싱크는 영상전자표준위원회(VESA)가 디스플레이 포트(DP) 1.2A 표준규격에 맞게 추가한 어댑티브 싱크를 바탕으로 한다. 특히 모니터 주사율을 고정하지 않고 사용 콘텐츠에 맞게 자동 변경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60Hz나 144Hz 주사율에서도 프리싱크 기술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모니터 좌측에는 USB3.0 포트 2개와 헤드폰 단자가 배치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적을 인지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Black Stabilizer)와 마우스 인풋 신호를 모니터 스케일러를 거치지 않고 통과시켜 인풋렉이나 프레임 지연 없이 즉각 반응하는 ‘액션 모드’(DAS, Dynamic Action Sync) 기능은 전작과 동일하게 그대로 탑재됐다.

▲ 모니터 패널과 받침대 연결부위는 4개의 나사로 조여 고정이 가능하다. 블랙 바탕에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날렵한 느낌을 준다.

 

게이머에게 최대한 편안한 환경 제공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에게 가장 편안한 모니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느냐도 중요한 요소다. 이에 따라 높이와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야 한다. LG 24GM79G 게이밍 모니터는 상하로 움직일 수 있는 틸트(Tilt) 기능과 부드러운 엘리베이션 기능을 갖췄다. 또 모니터 화면 전체를 세로로 회전할 수 있어 작업 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 24GM79G 게이밍 모니터는 HDMI 포트 2개와 DP 포트로만 입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눈의 피로와 질환의 원인이 되는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 주는 ‘리더모드’ 기능을 갖춰 눈이 편안한 화면을 제공한다. ‘플리커 프리’(Flicker-Free) 기능도 탑재해 깜빡임 현상을 제거해 어떤 밝기나 주파수에도 선명하고 안정적인 화면을 출력한다.

▲ 모니터 화면 전체를 세로로 회전할 수 있어 작업 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 제원
화면 크기 : 60.4cm(23.8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 TN
해상도 : 1920 x 1080
밝기 : 350cd/㎡
명암비 : 1000:1(DFC 무한 : 1)
주파수 : 144Hz
응답속도 : 2ms(GTG), 1ms(1ms MBR 모드 On)
입출력 : HDMI x2 / DP(1.2) / USB3.0 x3(1 up/2 down) / 헤드폰
틸트 : -5° ~ 35°
특징 : AMD 프리싱크, 액션(DAS) 모드, 다크맵(Black Stabilizer)모드, 조준점 모드(CrossHair), 영상모드(게임/사진/암실/영화모드, 리더모드, 색약지원 모드 등), 플리커 프리(Flicker-Free), 스마트에너지세이빙(절전)
출하가 : 459,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