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음성으로 쇼핑에 프로야구 결과까지 알려줘
상태바
SK텔레콤 '누구', 음성으로 쇼핑에 프로야구 결과까지 알려줘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3.3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에 쇼핑과 스포츠중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가 사용자에게 먼저 필요한 사항을 알려주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1번가와 제휴를 통한 '음성 쇼핑' 서비스를 비롯해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11번가에서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 및 '금주 추천 도서'를 안내받고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이는 11번가의 기존 채널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던 누구만을 위한 서비스다.

사용자는 11번가의 계정과 결제 정보를 미리 설정하면 음성으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또한 10~90%의 할인 혜택과 쿠폰,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받는다. 

주문이 실수로 이뤄지지 않도록 외출 시에는 누구 앱을 통해 주문 잠금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다. 주문 잠금 설정 시에는 음성을 통한 주문 결제가 불가능하다.

국내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국내 프로야구 경기 일정 및 결과,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으며, 오늘의 운세도 안내한다.

또 새로운 기능이 나오거나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 등이 발생하면 노란색 무드등으로 신호를 보내 음성으로 알려준다. 

SK텔레콤은 연중 누구와 자사 스마트홈 서비스를 연동해 가정 내 홈 IoT 기기들이 보내는 정보들을 사용자에게 알려줄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성한 누구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쇼핑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신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했다"며 "AI가 사람에게 먼저 필요한 것을 제안하고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