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웰니스, 폰 들고 운동하면 보상받는 운동 앱 ‘피트머니’ 출시
상태바
와이즈웰니스, 폰 들고 운동하면 보상받는 운동 앱 ‘피트머니’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3.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니스 IT기업 와이즈웰니스가 운동을 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운동 애플리케이션 ‘피트머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트머니는 별도의 웨어러블 기기 없이 스마트 폰 하나만 있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걷기를 포함해 스쿼트, 윗몸일으키기, 푸시업, 계단 오르기까지 5가지 운동이 자동으로 카운팅된다.

이와 함께 운동 실천 극대화를 위한 현금 등의 다양한 보상 제공 이벤트와 인공지능 형태의 운동 독려 코칭 서비스 등을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피트머니는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향후 건강보험관리공단 등과 같은 정부기관과 지자체, 보험사 및 은행 등과 연계해 다양한 운동 동기부여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픈 기념으로 총 1,000만 원 상당의 현금보상과 다양한 선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와이즈웰니스 김민철 대표는 “정부과제를 통한 사전, 사후 측정 결과 체중감소와 체지방량 감소의 효과는 물론 생활에 활력을 주는 건강체력요소 등도 향상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운동 수행량 체크가 가능한 ‘피트머니'(Fitmoney) 어플로 서비스를 받은 집단이 일반 어플로 서비스 받은 집단 보다 28%이상 높은 운동 참여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