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무즈, PCIe Gen3 기반 NVMe SSD M720 출시
상태바
타무즈, PCIe Gen3 기반 NVMe SSD M720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7.02.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장치 전문 제조사 (주)타무즈(대표: 김정민)는 NVMe m.2 SSD M720을 공식 출시했다.

M720은 기존 SATA 인터페이스보다 3배 이상 빠른 PCIe Gen3 x4 인터페이스 NVMe로 제작됐다. 파이슨 최신 컨트롤러인 PS5007-E7 과 MLC 15nm Toggle 낸드의 조합으로 512GB 기준 순차 읽기 3,000MB/s 쓰기 2,400MB/s를 구현했다.

또한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SSD 발열은 수명을 단축시키고 성능도 저하시킨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일부 제품들은 방열판과 같은 형태의 쿨링 장치를 부착해 판매한다. 하지만 방열판 장착 시 노트북이나 일부 PC용 메인 보드에서 사용이 불가능 하다.

타무즈 M720은 라벨부분을 차세대 특수 소재인 그라파이트 히팅 시트(Graphite heating Sheet)를 접목해 방열판 없이 효과적으로 발열을 해소 하는 기술을 적용 했다.

특히 그라파이트는 면 방향 열전도율이 은, 동, 알루미늄보다 우수하며 확산성은 동 대비 최대 3배 이상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 박막 형대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M720은 보다 나은 데이터의 안정성을 위해 FLASH MANAGEMENT, ECC, Bad Block Management, S.M.A.R.T, TRIM, Power Loss Protection, Wear Leveling 등을 기능을 지원 한다. 보증은 5년(제한 보증)이다.

타무즈 관계자인 Hank hwang은 "타무즈 SSD는 기존 SSD 라인업에 NVMe M.2를 추가 함으로써 SSD 시장이 점차 NVMe M.2기반으로 옮겨 가는 데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총판사인 트로이씨앤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