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시큐리티, iOS 멀웨어 심층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I' 출시
상태바
조시큐리티, iOS 멀웨어 심층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I' 출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2.20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 인섹시큐리티는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업인 조시큐리티의 iOS 멀웨어 자동 분석 솔루션 '조샌드박스 I'(Joe Sandbox I)를 국내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OS X, 안드로이드 및 iOS 등 주요 데스크톱과 모바일 플랫폼의 멀웨어에 대한 심층 포렌식을 지원한다.

조샌드박스 I는 애플리케이션을 번들 IPA 형태의 파일을 제출하거나 번들 ID로 제출하도록 돼있으며, 파일을 제출하고 나면 애플리케이션이 베어메탈 디바이스에 직접 설치된다.

번들 ID의 경우 조샌드박스 I에서 자동으로 앱을 다운받아 디바이스에 설치를 실행한다. 설치가 종료되면 2단계 분석이 시작되며 정적인 분석 이후 동적인 분석을 차례로 실시한다.

의심스러운 활동에 대한 행동 모니터링이 완료된 후에는 수집된 정보가 종합적으로 광범위한 분석 리포트로 컴파일링되며 가상화 혹은 에뮬레이션 대신 베어메탈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을 분석함으로써 해당 앱이 스캔돼 안티-샌드박스 트릭이 적용된 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운영체제 제한없이 광범위한 기기 및 장비에 대한 심층 멀웨어 분석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탈옥하지 않은 아이폰도 감염시킬 수 있는 악성코드 XcodeGhost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새로운 위협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광범위한 운영체제를 통합 지원하는 조샌드박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조샌드박스 I는 조샌드박스 클라우드에 포함돼 제공되며, 자세한 정보는 국내 총판사인 인섹시큐리티 홈페이지 및 조시큐리티 제품 소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