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줄 첫 번째 시리즈',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상태바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줄 첫 번째 시리즈', COOLMAX FOCUS 500W 80Plus 230V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7.02.0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닉스가 신규 브랜드 ‘쿨맥스(COOLMAX)’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그 첫 작품으로 ‘포커스(FOCUS)’ 시리즈의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했다.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는 미국 쿨맥스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이크로닉스가 새롭게 유통하는 제품이다. 마이크로닉스 관계자는 “젊은 느낌과 함께 가격대 성능비에 중점을 둔 쿨맥스는 이번 파워서플라이에이어 쿨러와 PC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80Plus인증과 액티브PFC로 최고의 효율성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을 내세우는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의 500W 파워서플라이는 국제에너지효율기관 80Plus 인증 획득을 통해 최대효율 85%를 보장한다. 즉 정격 용량 500W의 85%인 425W의 최대 출력이 가능한 셈이다. 80Plus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격출력을 기준으로 전력효율이 부하에 따라 구간별 모두 80%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 따라서 소위 ‘뻥파워’라는 의심에서 벗어나는 기준이 된다.

▲ 80Plus 인증을 획득한 쿨맥스 포커스 500W 파워서플라이.

이와 함께 기존 패시브 방식에서 액티브 방식의 PFC 기술을 적용해 교류 전력을 직류 전력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생기는 전력 손실을 최소화했다. PFC 기술은 전원장치에 전력 효율 향상을 위한 절전회로를 추가한 것으로, 전력 소비량 감소와 발열 및 고주파 발생을 억제시켜 제품을 보호한다. 이는 불필요한 전력 손실을 방지하고 장기적으로는 전기 요금까지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 쿨맥스 포커스 500W 파워는 액티브 PFC 기술이 적용돼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전력 낭비를 최소화했다.

 

강력한 냉각효과와 뛰어난 안정성

80Plus 인증과 액티브 PFC 기술도 원활한 쿨링 시스템이 없으면 무용지물. 쿨맥스 포커스 500W 파워는 120mm 저소음 쿨링팬을 장착해 강력하면서도 조용한 냉각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벌집모양의 에어홀을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는 측면에 배치해 공기저항을 받지 않고 뜨거운 열이 다시 PC케이스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설계됐다.

▲ 벌집 모양 에어홀과 특수한 쿨링팬 디자인으로 강력한 냉각 성능을 보여준다.

다양한 안전장치를 탑재해 제품 안정성을 더욱 높인 것도 특징. 특히 저가의 부품이 아닌 고품질의 부품들을 사용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콘덴서 역시 고성능을 장착해 높은 효율과 장시간 안정된 성능을 보장한다. OVP/OPP/SCP 등 다양한 보호회로를 장착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12V 듀얼레일 방식의 출력을 제공해 최신 인텔 프로세서는 물론, AMD 프로세서와 고사양 그래픽카드도 문제없이 지원하며 6세대 스카이레이크의 전력 관리 기술과 호환성도 보여준다.

▲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는 OVP/OPP/SCP 등 다양한 보호회로와 고성능 콘덴서를 장착해 뛰어난 안정성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