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전 세계 휩쓴 ‘포켓몬 고’, 드디어 한국 출시

임병선 기자l승인2017.01.24l수정2017.01.24 13: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전 세계 증강현실(AR) 열풍을 주도한 ‘Pokémon GO’(포켓몬 고)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된다.

나이언틱(Niantic.inc, 대표 존 행크)과 (주)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 대표 임재범)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를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국내 출시로 그간 해외 마켓을 통해 즐겼던 유저들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게 됐으며, 완벽한 번역과 한국 정서에 맞는 현지화 작업이 이뤄져 이제 누구나 쉽게 포켓몬 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포켓몬 고는 지난해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약 6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포켓몬 고 트레이너들은 6개월 동안 87억km를 여행하는 등 모바일 게임의 신기원을 열었다.

이 게임은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달리 유저들이 직접 오프라인 세상을 탐험하고, 주변의 ‘야생 포켓몬’을 발견해 잡는 방식이다.

포켓몬을 만난 유저는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해 몬스터볼을 던져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공공 미술 시설, 역사적 장소 및 기념물과 같은 흥미로운 장소에 설치된 ‘포켓스톱’과 ‘체육관’ 등을 방문해 몬스터볼, 알, 기타 특수 아이템을 수집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배틀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이에 머물지 않고 일일 보너스, 파트너 포켓몬 등 새로운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애플 워치의 버전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한국어 버전에는 이와 같은 즐길거리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 나이언틱 데니스 황 아트 총괄 이사.

나이언틱 존 행크 대표는 “한국은 열정적이고 활발한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상호간의 엔터테인먼트가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에 포켓몬 고가 한국에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과 주변 세계 탐구에 대해 보다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국 시장 출시와 함께 올해는 더 많은 포켓몬을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트레이너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 주식회사 포켓몬코리아 임재범 대표.

포켓몬코리아 임재범 대표는 “한국 출시를 기다려준 모든 유저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포켓몬 고를 출시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우리는 포켓몬이 오래 전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한국 유저들이 포켓몬을 모으고 친구와 함께 탐험하고 발견하는 데 좋은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좌)나이언틱 데니스 황 아트 총괄 이사, (우)주식회사 포켓몬 코리아 임재범 대표.


임병선 기자  LBS83@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