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 웨어러블 헬스케어 ‘옴니핏 링’ 출시
상태바
옴니씨앤에스, 반지타입 웨어러블 헬스케어 ‘옴니핏 링’ 출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7.01.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헬스케어 전문 기업 옴니씨앤에스(대표이사 김용훈)가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와 심신 치유를 돕는 반지타입 웨어러블 디바이스 ‘옴니핏 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옴니핏 링은 손가락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조절되는 반지타입으로 생체신호인 맥파를 측정해 1분 만에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를 진단한다. 반지를 착용하고 수면을 취하면 수면패턴도 분석할 수 있다.

옴니핏 링을 통해 측정한 결과는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지표로 확인 가능하다.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건강 상태는 급성 및 만성 스트레스 정도, 자율신경 나이 및 활성 정도, 심장건강, 누적 피로도, 신체활력도 등으로 나타나며 수면패턴 모니터링을 통해서는 수면 효율 지수, 수면 시간, 깊거나 얕은 수면 정도, 깨거나 뒷척임 횟수, 심박수 등을 알 수 있다.

측정 및 진단뿐 아니라 훈련과 치유 콘텐츠도 제공한다. 들숨과 날숨의 규칙적인 호흡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호흡훈련법을 제공하고 옴니핏 링 착용 후 호흡훈련 시 실시간으로 자율신경 균형의 변화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이노럴 비트를 적용한 힐링 음악 및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강화, 수면 유도 등을 돕는다.

옴니핏 링은 오픈마켓인 11번가와 G마켓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색상은 로즈골드와 다크실버가 있다. 가격은 297,000원이다.

옴니씨앤에스 관계자는 “옴니핏 링은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서는 생소한 반지타입으로, 맥파의 측정을 통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수면 상태 분석 및 관리까지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말하며, “심신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시대에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