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텍, PMP ‘아이유비 H80’ 출시
상태바
이랜텍, PMP ‘아이유비 H80’ 출시
  • PC사랑
  • 승인 2008.01.0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텍, PMP ‘아이유비 H80’ 출시

 

유일한 블루투스 PMP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이랜텍(대표 이세용, www.iubi.co.kr)이 동영상 재생기능과 휴대성을 강화한 PMP ‘아이유비 H80’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다양한 코덱 재생 기능을 갖춘 다빈치칩을 탑재하고 최신 버전의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최적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한 제품이다.

‘아이유비 H80’의 가장 큰 특징은 블루투스를 활용한 휴대성이다. ‘아이유비 H80’에 탑재된 블루투스 2.0은 PMP와 최대 60m 정도 떨어져서도 끊김 없이 음악이나 동영상을 즐기도록 지원한다. 또 기기를 꺼낼 필요 없이 블루투스 헤드셋의 키버튼을 이용해 무선으로 볼륨 조절과 음악 재생, 중지 등의 기능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어 휴대가 간편해졌다. 각종 파일도 블루투스 노트북이나 PDA 등와 연동해 서로 주고받을 수 있으며, W-PAN이 탑재된 휴대폰과 연결해 문자 및 데이터 통신 기능을 PMP에서 사용할 수 있다.

16:9의 와이드 화면의 선명한 화질과 탁월한 동영상 재생 능력도 ‘아이유비 H80’의 강점이다. H.264 등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하는 다빈치칩이 탑재돼 인코딩 시간을 거치지 않고 다양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최고의 화질을 위해 터치스크린이 지원되는 4.3인치 고해상도(800x480) 와이드 LCD를 사용, 어느 시야에서도 HD급 TV와 같은 섬세하고 선명한 영상을 자랑한다. 동시에 음원에 입체감을 더해주는 SRS 와우 음장을 설정해 음악과 동영상을 감상 수 있다.

‘아이유비 H80’은 오래 걸리던 배터리 충전시간도 대폭 단축했다. 일반적으로 4~5시간 걸리던 완충 시간을 ‘아이유비’에서 개발한 쾌속충전기로 2시간에 완료하도록 지원한다.

어학학습을 위해 사전기능도 강화했다. 풍부한 어휘와 방대한 예문을 자랑하는 YBM 올인올 영한, 한영 사전이 내장돼 있으며 톡톡튀는 영어강사 박현영의 “Speak Out English 감잡기”편 60강도 제공한다. 부가 기능으로 인터넷 강의 청취 시에 강의 도중 중요한 부분을 체크 해 놓을 수 있는 북마크 기능과 동영상을 2배속으로 빨리 돌려도 선생님의 말을 또박또박 확인할 수 있도록 피치보정 기능도 있다. 제품 종류는 용량에 따라 30GB, 60GB가 있고 제품 색상은 기존 블랙이나 화이트와는 차별된 컬러풀한 라임색과 오렌지색, 실버를 채택했고‘아이유비 H80’ 출시기념으로 고급가죽케이스 및 여행용 배터리 등 7만원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가격 30GB: 368,000원, 60GB: 41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