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MadCatz RAT 1 BLACK
상태바
내 손으로 만드는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MadCatz RAT 1 BLACK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12.3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dCatz RAT 1 BLACK은 무게가 60g에 불과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게이밍 브랜드 MadCatz가 선보인 만큼 혁신적인 모듈형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모듈형 게이밍 마우스인 만큼 3d 프린팅을 통해 직접 마우스의 외관 편집 및 제작이 가능한 점도 MadCatz RAT 1 BLACK의 장점 중 하나다. PIXART PAW3204DB 센서를 탑재해 게이밍 마우스의 기능에도 충실했다.

번개같이 빠른 반응도 수월하게 구현하는 MadCatz RAT 1 BLACK을 지금부터 소개한다.

 

제원

크기 : 105x60x30mm(가로x세로x높이)

무게 : 60g(케이블 제외)

버튼 : 6개

DPI : 최대 1600DPI

폴링레이트 : 125,250,500,1000Hz

가속 : 10G

 

혁신적인 모듈형 디자인

MadCatz RAT 1 BLACK은 세 가지 핵심 구성요소인 삼각프레임과 센서 모듈, 팜 레스트가 분리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듈형 마우스다. 공식홈페이지에서 3D 프린팅을 지원하는 도면을 다운받아 이를 3D 프린터로 프린팅하고 모듈을 조립하면 색상과 모양까지 자신의 손에 맞게 바꾼 마우스가 탄생한다.

▲ MadCatz RAT 1 BLACK은 모듈형으로 구성돼 삼각 프레임, 센서모듈, 팜레스트를 분리해 취향대로 모양을 바꿀 수 있다.

앞서 시중에 공개됐던 MadCatz RAT 1과의 차이점은 하우징의 색상에만 있는 것이 아닌데, MadCatz RAT 1 BLACK의 경우 모듈과 결합하는 삼각 프레임이 반투명의 아크릴로 구성돼 마치 마우스 내부가 텅 빈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을 연출해낸다. 휠 바로 옆에 위치한 DPI 버튼에 붉은 색 LED 효과가 적용돼 보다 화려한 디자인을 갖춘 점도 특징 중 하나이다.

▲ 3D 프린팅 도면은 MadCatz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하면 마우스의 색상은 물론 모양까지 변경할 수 있다.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 지원

▲ MadCatz RAT 1 BLACK에는 마우스 휠에 붉은색 LED가 추가돼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LED는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ON/OFF 할 수 있다.

오른손, 왼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양손잡이 그립의 MadCatz RAT 1 BLACK에는 안정적인 성능과 초저전력 사용이 특징인 PIXART PAW3204DB 센서가 탑재됐다. DPI는 최대 1600까지 지원되며 폴링레이트는 125, 250, 500, 1000Hz까지 설정 가능하다.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무게는 초경량이라고 부를 수 있을정도로 가벼워, 케이블 길이를 제외하고 60g이다. 팜레스트는 길이가 2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12mm정도 변경할 수 있어 다양한 파지법을 가진 사람도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지정이 가능한 버튼은 총 6개다. 기본적인 스크롤 휠 기능과 브라우저 탐색 외 단축키, 숫자 또는 사용자 지정 명령어 적용이 가능하다.

MadCatz RAT 1 BLACK은 60g에 불과한 초경량 무게와 모듈형 디자인으로 보다 원활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마우스다. 게이밍 마우스로서 가져야할 성능에도 충실해, 평소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게이밍 마우스를 갖고 싶었던 독자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약 32,4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