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저장장치 전문 기업 세마전자가 타이머, 멀티탭 등 스마트한 전원관리를 할 수 있는 ‘STORYLiNK 스마트플러그 S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러그는 가정, 사무실, 매장, 작업장 등에서 사용되는 전원 기기를 멀티탭, 콘센트에 간단히 연결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지에서 편리하게 전원 제어, 관리하는 장치로서 Wi-Fi 연동이 핵심 플랫폼인 IoT의 기본 구성품이다.
STORYLiNK 스마트플러그 S1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 원격 대기전력 차단을 통한 전기요금 절약을 기본으로 시간별, 요일별 On/Off 예약 스케줄 기능과 1분 단위 On/Off 시간반복 설정 기능이 제공돼 소비자가 편리하게 세부적인 원격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과 옥션을 통해 19,800원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마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플러그 S1이 멀티탭 또는 플러그에 연결된 조명등을 On/Off 예약 설정해 가정 내 보안을 강화하거나 소규모 판매매장 등의 보조 간판 야간 전원 타이머 설정 등 다양한 형태의 전자기기 연결 구성으로 나만의 IoT 환경 구축이 가능한 스마트한 시대의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