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DVI to HDMI 컨버터 국내 최초 출시
상태바
HD코리아, DVI to HDMI 컨버터 국내 최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2.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코리아, DVI to HDMI 컨버터 국내 최초 출시

 AV솔루션 전문업체인 HD코리아(www.hdkorea.com)는 DVI + Audio to HDMI 컨버터 (DA2HDMI-01) 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디지털 비디오신호인 DVI신호와 디지털 오디오신호를 동시에 입력받아 디지털 AV신호인 HDMI포맷으로 변환해주는 기능이 내장되었다.

HDMI신호는 패킷단위의 통합 스트림포맷이므로 기존 DVI to HDMI젠더와 같은 구성으로는 HDMI신호에 오디오 신호를 추가하는것이 불가능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DVI to HDMI 컨버터는 영상과 음향이 통합된 HDMI신호를 전송할 수 있게 되어 최신 홈시어터 구성이나 AV시스템 구축이 손쉬워졌다.

입력가능한 오디오신호는 TOSLINK 광오디오 신호 및 코엑시얼신호를 모두 지원하여 어떠한 오디오출력에도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복제방지규격인 HDCP에 대응하여 다양한 DVI,HDMI대응기에 호환되며, 1920*1080P 해상도를 지원하여 현존하는 대부분의 영상 소스기기와 접속이 가능하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의 구동이 필요치 않는 스탠드얼론형 작동 방식으로 모든 PC와 AV가전기기에서 사용될 수 있다.
TureAV, DVI Audio to HDMI컨버터의 소비자가격은 128,000원이며 유명 AV쇼핑몰(www.audioncable.com)등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 HDCP란
HDCP(High-bandwidth Digital Content Protection) 기술은 고대역폭 디지털 컨텐츠 보호 기술로서, 그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되고 있는 고퀄리티 비디오 / 디지털 컨텐츠의 불법적인 복제 및 사용을 원천적으로 제한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술이다.
차세대 미디어인 블루레이 디스크나 HD-DVD 의 경우, HDCP 기술을 기반으로 고화질 HD 비디오가 제공될 예정이기 때문에, HD 해상도(1920x1080)로 비디오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디코딩을 담당하는 PC 나 AV 기기가 반드시 HDCP 기술을 지원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