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탭 ‘카카오톡 게임별’ 사전예약 시작
상태바
카카오, 게임탭 ‘카카오톡 게임별’ 사전예약 시작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12.0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5일,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톡의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7일, ‘지스타 2016’에서 첫 공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게임 전용공간으로,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네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 적용 후 내년 1월 중 iOS 버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톡에 뜬 네번째 별'이라는 콘셉트로 카카오 게임의 공식 심볼인 우주선을 탄 이용자들이 더 풍요로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즐겨찾는 행성이 되자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내포하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레벨 달성에 따라 이용자에게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및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과 카카오프렌즈 미니게임, ‘for Kakao’ 게임과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및 론칭 정보 등의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는 카카오 게임의 ‘VIP 케어 시스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만의 독점 콘텐츠인 카카오프렌즈 미니 게임은 별도 앱 설치 없이 바로 플레이하고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는 HTML5 기반의 캐주얼 게임으로, 카카오톡 게임별 오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 게임 브랜드 모델인 아이유가 카카오톡 게임별의 공식 모델로 활동한다. 카카오는 이번 사전예약을 기점으로 향후 아티스트 아이유의 팔색조 매력과 카카오톡 게임별의 특별함을 유저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카카오톡 게임별 사전예약은 1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별의별 OK툰’ 이모티콘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