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3-WAY SLI로 게이밍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려
상태바
엔비디아, 3-WAY SLI로 게이밍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려
  • PC사랑
  • 승인 2007.12.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3-WAY SLI로 게이밍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려

게이밍의 수준이 달라졌다. 엔비디아는 한 대의 컴퓨터에서 여러 개의 GPU(Graphics Processing Unit)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자사의 SLI 기술을 발전시켜 한 대의 시스템에서 최고 3장의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제 고성능 그래픽을 필요로 하는 콜 오브 듀티 4(Call of Duty 4), 컴패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s Opposing Fronts), 에너미 테리토리:퀘이크 워즈(Enemy Territory: Quake Wars), 언리얼 토너먼트 3(Unreal Tournament 3)와 같은 최신 인기 게임들을 그래픽 옵션을 최대로 설정하여 가능한 최대 해상도에서도 최초로 안티알리아싱을 적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3-way SLI는 한 개의 GPU를 사용한 시스템보다 최고 2.8배의 성능 향상을 가져다 주어, 게임 매니아들은 8배속 안티알리아싱을 켜고 2560x1600 해상도에서 초당 60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way SLI 기술의 등장은 더 이상은 최신 PC 게임을 하면서 이미지 퀄리티 설정을 낮출 필요가 없음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3-way SLI로 크라이시스(Crysis)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은 1920x1600의 고해상도에서도 모션 블러(motion blur), 앰비언트 오클루젼(ambient occlusion), 소프트 쉐도우(soft shadows)와 같은 향상된 다이렉트X 10 효과를 적용시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데스크톱 GPU 부문 총 책임자인 우제시 데사이(Ujesh Desai)는 “새롭게 등장하는 PC 게임들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시선을 사로 잡는 멋진 비주얼을 온전히 즐기려면 강력한 그래픽 파워를 지닌 PC가 필요하다. 3-way SLI는 화려한 비주얼, 본래 그대로의 이미지 퀄리티와 놀라운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에일리언웨어의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인 마크 다이애나(Marc Diana)는 “에일리언웨어(Alienware)는 고성능 시스템을 위해 가장 진보한 기술을 사용한다. 우리는 엔비디아의 3-way SLI를 채택함으로써, 우리의 고객들이 차세대 게임들을 최고급 설정을 켠 상태로 풍부하고 사실적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3-way SLI 시스템의 핵심은 엔비디아 엔포스 680 SLI MCP 마더보드와 3장의 지포스 8800 GTX 혹은 지포스 8800 Ultra 그래픽 카드이다. 3-way SLI로 게이머들은 PC 성능에 맞춰 게임 환경을 조정할 필요 없이, 384개 스트림 프로세서와 초당 110 기가텍셀 이상의 텍스처 필 레이트, 2 기가바이트 이상의 그래픽 메모리의 힘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3-way SLI는 게이머들이 가격과 시스템 성능에 따라 최대 3장의 지포스 GPU를 이용해 그래픽 프로세싱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3-way SLI 시스템은 선도적인 게이밍 PC 제조업체로부터 구입할 수 있고, 3-way SLI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하드웨어는 소매업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엔비디아 3-way SLI 인증 하드웨어 및 제조업체의 목록을 확인하려면, http://kr.slizone.com에 접속하면 된다. 엔비디아 SLI 기술, 엔포스 MCP 및 지포스 8 시리즈 GPU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http://kr.nvi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