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콘솔·모바일 게임 한자리 모인 게임 축제 ‘지스타 2016’ 개막
상태바
VR·콘솔·모바일 게임 한자리 모인 게임 축제 ‘지스타 2016’ 개막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11.1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게임산업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Game Show and Trade All Round 2016)이 11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16은 지난 2005년 이후 올해로 12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간 진행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강신철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장, 최관호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최병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정책관<이상 주최·주관·개최도시 및 후원기관>을 비롯해 김병관 의원<국회의원>, 백종헌 시의장<부산시의회>이 참석했다.

게임업계에서는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이사, 최성원 룽투코리아 총괄이사, 박지원 넥슨코리아 대표이사, 오다 히로유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저팬아시아 부사장, 양동기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알버트 김 트위치코리아 GM이 참석하였으며 김영철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김규철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위원장, 정경석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영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이승찬 부산게임협회 회장 등 업계 유관기관 기관장들도 참석했으며, 이성림 KNN 대표이사와 함정오 벡스코 대표이사도 자리를 함께 했다.

 

■ 35개국 653개사 참가

이번 지스타 2016에는 전체 35개국 653개사가 참가해 전년 대비 3.1% 늘어난 2719부스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스타 2016 BTC관에서 국내 업체는 넷마블게임즈, 넥슨, 네오플, 넥슨GT, 웹젠, 띵소프트, 엔도어즈 등이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 이터널’, ‘던전앤파이터: 혼’, ‘뮤 레전드’, ‘레고 퀘스트앤콜랙트’ 등의 신작 게임을 선보였다.

해외 업체는 룽투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반다이남코게임즈 등이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콘솔, 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작 게임을 전시했다.

 

■ 다양한 VR 콘텐츠 체험

이번 지스타 2016에서는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즐겨 볼 수 있다.

BTC관의 VR특별관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콜 오브 듀티: 인피니티 워페어’,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 ‘언틸던: 러쉬 오브 블러드’, ‘드라이브클럽 VR’, ‘배트맨 아캄 VR’ 등 8종 이상의 VR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엔비디아 부스에서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로 즐기는 ‘로보 리콜’과 ‘펀 하우스 VR’를 사전 예약을 통해 즐겨볼 수 있다.

BTB관에는 VR 관련 4개 기업이 참여하는 부산 VR 클러스터관이 있다.

여기에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모탈블리츠 : 워킹 어트랙션’, 유캔스타의 ‘더 큐브 VR’, ‘블라인드 VR 카탈로그’, 앱노리의 ‘베이스볼킹즈 VR’, ‘핑퐁 VR’, 핸드메이드게임의 ‘크렝가: 광란의 항구’, ‘룸즈 VR’ 등이 시연된다.

벡스코 제1전시장 사무동에는 제이씨현시스템이 운영하는 HTC VIVE 특별 체험관이 있다. 8개 부스 규모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HTC VIVE를 통해 8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e스포츠와 각종 이벤트 풍성

 

지스타 2016의 연계행사로는 라이엇게임즈와 KT의 e스포츠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라이엇게임즈는 11월 18일과 19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2016 League of Legends KeSPA Cup’을 진행한다. 3전 2선승제로 펼쳐지는 4강전(18일)과 결승전(19일)까지 치열한 경합이 예상된다.

KT는 11월 19일과 20일 양일 간 벡스코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KT GiGA 레전드 매치’를 개최한다. 19일에는 이제동, 송병구, 김택용, 이영호가 참여하는 ‘스타크래프트 택뱅리쌍 레전드 매치’, 20일에는 ‘오버워치 아프리카 BJ 특별리그’가 열린다.

지스타조직위와 룽투코리아가 함께하는 모바일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스타 현장에서 ‘아톰의 캐치캐치’ 게임을 다운받아 일정 레벨을 달성하는 관람객에게는 캐릭터 인형 등 경품이 증정된다.

또한, 지스타 2016이 열리는 4일 간 매일 777번째 매표 관람객에게 PS4, PS VR 등 선물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