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Autodeskâ Toxikâ 2007의 ‘확장 버전’ 공개
상태바
오토데스크, Autodeskâ Toxikâ 2007의 ‘확장 버전’ 공개
  • PC사랑
  • 승인 2006.11.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는 금일 이미지의 변형, 필터링, 워핑 작업을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Autodeskâ Toxikâ 2007의 첫 번째 크리에티브 툴 확장 버전을 발표했다. 사이런트 힐(Silent Hill), 파운틴(The Fountain) 등 여러 영화에 사용된 Autodesk Toxik은 영화 시각 효과 제작을 위해 사용되는 툴로서 ▲ 2D와 3D 합성 ▲손쉬운 고해상도 HDR (High-Dynamic Range) 이미지 생성 ▲ 효율적이며 통합된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유료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Autodesk Toxik 2007 확장 버전은 기존의 3D 변형 툴에 새로운 2D 변형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최첨단 이미지 프로세싱 툴 개발에 주력하는 과학자들의 모임인 오토데스크의 이미지 사이언스 그룹 (Image Science Group)이 개발한 획기적인 필터링 기법에 기반한다. 2D 변형 툴을 통해 아티스트들은 이미지를 이동, 확장/축소, 회전하는 동시에 탁월한 수준의 정확성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확장 버전의 또 다른 주요 기능에는 렌즈 왜곡(Lens Distort)과 비교 툴이 있다. 렌즈 왜곡 툴은 클립에서 렌즈의 일그러짐 현상을 정정하거나 시뮬레이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툴로서,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이 툴을 이용하여 더욱 손쉽게 기존 카메라 렌즈의 왜곡 효과를 없애거나 조정하고, 렌즈 왜곡을 컴퓨터로 생성된 레이어나 다른 왜곡되지 않은 레이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Autodeskâ Flameâ 시각 효과 시스템과의 비교 기능이 Autodesk Toxik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아티스트들은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레퍼런스 프레임이나 한 맥락 안의 다른 노드들로 결과물의 내용을 쉽게 검토할 수 있어 오토데스크 솔루션 간의 통합적인 협업 과정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작업 생산성과 효율성도 향상된다.

한편, Autodestk Toxik 소프트웨어의 모듈식 설계는 유연성이 좋아 기존의 버전을 이용한 작업 과정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으면서도 확장 버전과 주요 릴리즈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가능하게 해준다.

Autodesk Toxik 2007 확장 버전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desk.com/toxik에서 찾을 수 있다.

Autodesk Toxik은 추가된 기능과 그 유연한 확장성으로 주요 포스트 프로덕션에 속속 채택되고 있다. 헐리우드 소재의 신흥 포스트 프로덕션인 레드 엔진 프로덕션 (Red Engine Productions)의 파트너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찰팬트(John Chalfant)는 “Autodesk Toxik의 성능이 확장 버전을 통해 꾸준히 향상되고 있음을 높이 사며 이는 마치 우리 회사 내에 수백만 달러에 호가하는 R&D 부서를 두고 있는 것과 같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애틀랜타 소재의 세계적으로 알려진 터너 스튜디오 (Turner Studios)와 할리우드의 어싸일럼 (Asylum) 등에서도 최근 Autodesk Toxik을 구입한 바 있다.

Autodesk Toxik에 대한 인기에 발맞추어 오토데스크는 고객 지원과 리셀러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토데스크는 자사 최초의 온라인 교육 센터인 fxphd에서 전세계 아티스트들에게 Autodesk Toxik 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fxphd.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Autodesk Toxik 2007 확장버전은 현재 오토데스크 유료 회원들에 한해 Toxik 포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Autodesk Toxik 2007은 미화 650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에는 유료 등록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구입 시, 반드시 유료 등록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등록비도 미화 1200*달러로 인하되었다. 단, 이는 북미 지역의 가격으로, 지역별 가격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